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6. 7. 일본(간사이 등) 여행

[20160720] 1. 신칸센을 타러 신오사카역으로...

by 그냥 직장인 2016. 7. 30.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 이 글은 제 개인블로그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에 같은 내용을 올립니다.

  (제목 양식 등을 비롯하여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둘째날 일정을 시작합니다...

조금 더 보려는 마음에 일찍 일어나서 숙소를 나옵니다..

 

사진은 제가 이번 여행에서 4박을 보낸 에사카역 근처 모 호텔.

 

 

2일차 일정을 간략히 설명하면...

 

미도스지선으로 신오사카역 이동,

 

신오사카역에서 오카야마로(신칸센 노조미 열차 이용) 이동해서 고라쿠엔, 오카야마성을 구경하고

오카야마역에서 다시 쿠라시키로 이동하여 쿠라시키 미관지구, 오하라미술관 등을 관람하고

다시 오카야마역으로 돌아온 뒤... 다카마츠역 잠깐 찍고, 다시 오카야마역으로 온 다음...

신칸센 노조미열차를 이용해서 신오사카역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미도스지선을 이용하여 에사카역 도착, 숙소로 돌아오면 둘째날 일정은 끝나게 됩니다...

 

 

이번 여행동안 신오사카역과 함께 많이 이용한 에사카역이에요...

아무래도 숙소가 에사카역 근처에 있다보니...ㅎㅎ

 

에사카역은 키타오사카급행전철과 오사카시영지하철 미도스지선의 경계역이라그런지...

두 회사의 기계가 있는거 같았어요...

노란색표시가 있는건 키타오사카급행전철 승차권을 담당하는듯...??

(저는 빨간색 표시있는 기계만 이용해서...ㅎㅎ)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출근하시는 것으로 보이는 사람 등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에사카역에서 신오사카역은 멀지않아 금방도착했습니다...

신칸센쪽 게이트인데... 한쪽은 아예 노조미만 표시하는.....ㄷㄷㄷㄷ

 

 

근처 모 패스트푸드점에서 아침식사를 간단하게 먹고...

(사실 오카야마 도착해서 맛집찾아보려 했으나... 너무 배가고파서ㅋㅋ 그렇다고 모 패스트푸드점이 나쁘다는건 아닙니다..ㅎㅎ)

 

 

JR 니시니혼쪽 창구를 지나서....

재래선 승강장쪽으로 갑니다....

 

시간이 조금 남아서 재래선 열차들 구경할 겸 해서요ㅎㅎ

 

 

신칸센쪽도 그렇고 재래선쪽도 그렇고 아침부터 사람도 많고...

열차들도 많습니다....

 

 

승강장으로 내려가니

카나자와역으로 가는 특급 썬더버드 1호 열차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일부러 노린건 아니지만 내일 특급 썬더버드 1호 열차를 이용해서 교토역으로 이동합니다...

 

 

썬더버드열차가 출발하고고 얼마 안지나서 신쾌속열차가 들어옵니다.

6시37분 출발열차로 기억하는데...이게 맞다면 이 열차는 교토역 방향으로 가는 신쾌속 첫 차이기도 합니다....

(제가 틀렸을 수도 있어요...ㅠㅠ)

 

 

재래선 열차를 잠깐 구경하고 신칸센쪽으로 옵니다...

 

 

21번 승강장으로 올라가니 카고시마추오행 사쿠라 543호 열차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이 열차는 6시 50분에 신오사카역을 출발합니다..

 

 

사진의 열차는 JR 니시니혼쪽 열차로 기억하는데... 확실하진않네요...

(만약 JR 니시니혼쪽 열차가 맞다면 N700계 7000번대겠죠...)

 

 

20번 승강장을 찍어봅니다... 신오사카역 신칸센쪽은 JR 도카이쪽에서 관리해서그런지

역명판도 JR 도카이 방식입니다..

 

 

도카이도신칸센쪽을 보면 N700계 열차들을 비롯해서...

열차들이 계속 오고가는 것 같습니다....

 

 

아마 6시59분에 출발하는 하카타행 코다마 열차 같습니다.

해당 차량은 큐슈신칸센 개통 및 산요신칸센-큐슈신칸센 직결 이후 코다마열차로도 많이 운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저는 제가 탈 노조미95호 열차를 기다립니다..

(위에 700계 사진 보다 이 사진을 먼저찍은건 함정...ㅠㅠ 정리하다보니 위치가 바뀌었네요..)

 

노조미 95호 열차는 신오사카역 기준, 오카야마 방면쪽으로 노조미 첫 차 이기도 합니다..(아닌가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