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7. 7. 일본 큐슈여행

[20170720] 1. 아침일찍 나가사키로~

by 그냥 직장인 2017. 8. 9.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 이 글은 제 개인블로그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에 같은 내용을 올립니다.

  (제목 양식 등을 비롯하여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3일차 아침이 밝았습니다...

어느덧 여행이 중반부로 들어왔네요...

 

2일차와 달리... 3일차 일정은 조금 빨리 시작합니다...

6시33분에 출발하는 카모메 열차를 타면서 시작되죠...ㅎㅎ

 

 

하카타역 앞 광장...

이른 시간대라 그런지... 다른 시간대에 비하면 한산한 편입니다...

 

 

역사 내부도 다른 시간대에 비하면 한산...

크로와상으로 유명한 가게도 아직 영업을 안하고 있음...

이 사진 찍은시간이 6시 되기 이전이다보니....ㅋ

 

미도리 창구에는 사람들이 있는 편입니다...

당시 좌석안내보면 신칸센은 자리가 있는 편이었지만... 제가 탈 카모메열차 지정석은 모두 매진인 상태였습니다..

물론 제가 탈 카모메 3호 열차는... 1호차를 제외하면 모두 자유석이고..

1호차도 그린샤와 지정석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남아서... 치쿠시출구쪽으로 나와서 사진찍어봅니다...

 

 

JR니시니혼 영역표시도 있고~ㅋㅋ

 

 

치쿠시출구도 앞쪽에 정리가 잘되어있는듯 합니다...

그런데 제가 느끼기엔 하카타출구쪽이 유동인구가 더 많은거 같은...? 아닌가용??ㅎㅎ

 

 

이제 승강장으로 들어갑니다...

그러고보니 JR큐슈레일패스를 구매하였는데...

하카타역에서는 3일차가 되어서야 JR큐슈쪽 개찰구를 이용하네요...ㅎㅎㅎ

(신칸센쪽은 JR니시니혼 관할이니...)

 

 

개찰구 안쪽에도 훼미리마트가 있어서 필요물품을 편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우리나라 훼미리마트는 모두 CU브랜드로 바뀌었죠..(아닌가요?ㅋ)

 

 

승강장에 올라갔습니다...

코쿠라로 가는 보통열차가 대기하고 있네요...

이 사진만보면 813계 차량으로 운행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뒤에는 813계, 앞에는 817계 차량이 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열차는 6시22분에 오이타로 가는 소닉1호 열차 같네요...

저는 소닉열차를 다음 날 타보게 됩니다..

 

 

한쪽에는 811계 차량이 보입니다...

리뉴얼 들어간다고 했던거 같은데 당시 해당차량은 리뉴얼이 안됐던거 같네요...

 

 

이 열차는 시모노세키행으로 나와있는데...

병결열차인듯 합니다...

http://www.jrkyushu-timetable.jp/jr-k_time/1708/0017/00174401.html?c=28283&ym=201708&d=09

사진에 다 담지는 못했는데... 앞쪽은 시모노세키, 뒤쪽은 모지코행으로 기억하네요..(잘못됐을수도..ㅠ)

하카타에서 시모노세키로 환승없이 갈 수 있는 유일한 열차편 같습니다...ㅋ

 

 

열차 구경하는 사이... 제가 탈 열차가 들어왔습니다..

 

* 이용열차

특급 카모메 3호 : 하카타(06:33) -> 나가사키(08:35)

http://www.jrkyushu-timetable.jp/jr-k_time/1708/0001/00013201.html?c=28283&ym=201708&d=09

 

885계 차량이며, 틸팅기능이 있어 곡선에서도 빠르게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타이완철로관리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타로코호 차량이 이 차량을 기반으로 제작된걸로 알고있습니다..

 

885계 차량의 경우... 전에는 카모메 도색, 소닉 도색이 따로따로 있었으나... 지금은 소닉 도색으로 통일이 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카모메용으로 운행했던 차량 같습니다...

편성번호도 그렇고... 열차 앞부분 보면 카모메 마크가 있습니다...ㅎㅎ

 

 

내부 의자는 사장님 의자같은 스타일입니다.. 푹신하기도 하고요...ㅎㅎ

단점은 앞부분 테이블이 없어서... 상대적으로 작은 좌석옆 테이블을 이용해야한다는 점이죠...

 

 

데크 부분입니다... 갤러리 느낌도 살짝 나네요...ㅎㅎ

 

 

이른 시간에 출발하다보니 아침식사로 에키벤을 선택했습니다..

 

 

소고기, 새우, 생선 등 여러가지 반찬으로 구성된 에키벤입니다...

맛은 그냥저냥 먹을만 했습니다...ㅎㅎ

 

 

열차가 출발했습니다...

옆에 호우 영향으로 운행경로를 바꿔서 운행중인 유후인노모리 차량이 보입니다...

저는 다음날 유후인노모리 열차를 탑승하게 됩니다..

 

 

또한 특급 유후로 보이는 차량도 보이네요...

제가 갔을 당시에는 호우 영향으로 운휴하고 있었으나... 이후 경로를 바꿔서 운행을 재개했습니다...

 

 

한적한 근교지역 풍경도 보이고~

 

 

후츠카이치역 정차.... 출근하려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네요...

치쿠시노시의 중심지라고 하며, JR계열 패스 이용시... 다자이후역에 가장 가까운 역이라고하나.. 마냥 가깝지는 않다고...ㅋ

다자이후 갈 때는 니시테츠 노선을 이용하면 접근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토스역에 정차....

카고시마 본선과 나가사키 본선이 분기되는 역입니다...

 

 

신토스역 도착....

큐슈신칸센 환승이 가능합니다...

뒤쪽에 보이는 건물이 신칸센쪽 역사인듯...? 맞나요???ㅋ

 

 

학교같은...?

 

 

 

사가역 도착....

출근시간대라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한 하카타~사가역 특급열차 자유석 이용하는 사람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히젠야마구치역 정차...

여기서 나가사키 본선-사세보선이 갈라집니다...

 

히젠야마구치~이시하야 역 구간은 보통열차보다 특급열차의 운행횟수가 더 많기도 합니다...ㅋ

 

 

히젠야마구치역 한 쪽편에 정차하고 있는 817계 전동차네요...

 

 

여행할 때... 날씨도 중요한데....

이 날은 아침에 날씨가 흐리고 비가와서 걱정이 들었습니다...

 

 

히젠카시마역 정차...

빗줄기가 갈수록 더 세지는거 같은...ㅠㅠ

 

우리 열차는 히젠카시마역 정차 이후 이시하야역까지 약45분가량 무정차로 운행합니다..

 

 

열차 내부 모습입니다...

앞쪽에 보이는 전광판으로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 날 열차는 자유석도 사람이 꽤나 많았던 것 같고

지정석도 사가역 이후구간도 사람들이 꽤 많이 탑승했던 것 같습니다...

 

 

열차는 이시하야역 도착...

사사이드라이너 차량이 보이네요...

 

저는 오후에 시사이드라이너 열차를 탑승하게 됩니다...

 

 

우라카미역으로 기억하네요...

근처에 공사중인듯 하네요...

 

 

내리기 전 한 컷....ㅋ

 

 

열차는 나가사키역에 도착했습니다...

이 때는 비가 정말 많이왔어요...ㅠㅠㅠㅠ

 

 

옆에도 카모메열차가 있네요...ㅎ

카모에 열차는 제가 타고온 885계 차량과... 787계 차량으로 운행됩니다...

 

저는 일단 나가사키역 안으로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