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7. 7. 일본 큐슈여행

[20170720] 8. 사세보에서의 여유.. 그리고 복귀길의 고난

by 그냥 직장인 2017. 8. 18.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 이 글은 제 개인블로그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에 같은 내용을 올립니다.

  (제목 양식 등을 비롯하여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세보역에 도착했습니다...

마츠우라 철도 차량이 보이네요...(지난편에서도 언급했었죠...ㅋ)

 

 

승강장을 빠져나옵니다... 물론 저는 왼쪽편 게이트로 패스보여주면서 통과...

여기도 고가화를 하면서 정비를 했는지 깔끔하네요...

 

 

앞쪽에 정리도 잘되어있는듯 하고요...

또한 바로 앞에 택시정류장도 있네요...

 

 

사세보역 동쪽 출입구... 보통 이쪽이 메인으로 취급되는듯 싶네요...

유동인구도 이쪽이 더 많고요...

 

 

동쪽 출구의 반대편 출구의 모습입니다...

사세보항 구경을 하여면 이쪽으로 나오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저는 사세보에 온 큰 목적을 달성하려 햄버거집을 찾습니다!ㅎㅎㅎ

제가 찾은 곳은 히카리 2호점!

 

시내에 사세보버거 매장들이 있어서 본점 등으로 갈 수도 있지만...

시간이 없으시다면 역 내에 있는 로그키트 사세보역 점이나, 근처에 있는 히카리2호점을 방문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저도 시간이 여유롭지는 않아서... 역 근처에서 해결하려고 했었고...

테이블 있는 자리에 앉아서 먹기 편할 것 같아서 히카리2호점으로 왔네요...

 

 

매장안에는 사람들이 없는...;;; 보니까 테이크아웃 많이 하시는거 같기도...

본점은 모르겠는데... 2호점은 매장이 크지는 않더라고요...

 

 

어쨌든... 저는 스페셜버거에 감자튀김 등을 추가했습니다!

음료는 메론소다 했던걸로 기억하네요....ㅋ(콜라같은건 하도 많이 먹다보니...ㅋㅋ)

 

치즈, 베이컨, 달걀 등 재료가 풍부하게 들어가있어 정말 맛있었습니다....

기회되면 국내진출도....ㅋㅋㅋㅋ

 

 

그리고 남은시간에는 사세보항을 구경합니다...

여유롭게 앉아서 여수밤바다 같은 노래를 들으며... 생각에 잠겨봅니다....

저는 이런시간 은근 좋더라고요...ㅎㅎ 모든 생각 놓고 그냥 풍경과 좋은 노래에 빠져보는....ㅋㅋ

 

 

그리고 주변에 쇼핑몰도 구경해봅니다...

찾아보니 사세보5번가라고... 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듯 싶더라고요...

 

 

제가 느끼기에는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쇼핑몰과 크게 다르지는 않은 모습이었으나....

브랜드 매장들도 여럿 있다고하니 쇼핑 관심 많으신 분들은 둘러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햄버거를 먹고... 잠시 구경을 마친 뒤... 사세보역으로 돌아왔습니다...

 

 

밤시간대라 그런지 내부는 조금 한산한 편...?

 

 

JR노선을 이용하려면 요 개찰구 통과하면되고...

 

 

마츠우라철도는 요쪽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제가 탈 미도리열차입니다...

이 날 사세보역을 출발하는 마지막 미도리열차입니다...

 

* 이용열차

특급 미도리 32호 : 사세보(21:00) -> 하카타(22:50)

http://www.jrkyushu-timetable.jp/jr-k_time/1708/0003/00039301.html?c=28490&ym=201708&d=15

 

위에 적힌 시간은 22시50분 이지만... 실제로는 아래 언급할 내용덕분에..

많이 늦게도착했습니다...ㅠㅠ

 

 

미도리32호 열차는... 특급 하우스텐보스 열차와 병결은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제가타는 열차보면 하우스텐보스로 운행되는 차량도 같이 연결되어있더라고요...

하이키역에서 분리/병합 되는 열차의 경우 사진에 보이는 부분을 나누죠...

 

 

우리가 타는 미도리32호 열차를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우리열차가 떠나고나면 사세보역에서 열차로 하카타역까지 올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봐도...?

이 날기준으로... 우리 열차가 떠나고나면 나가사키행 2편(쾌속1, 보통1), 나머지는 모두 하이키행입니다...

 

 

미도리열차는 하이키역에서 방향이 바뀌기때문에... 사세보역 출발할 때는 역방향 좌석이 돌려져있습니다...

 

 

또한 783계 차량은 출입문이 중간에 있는게 특징이기도 합니다...

 

 

이제 열차는 하카타역을 향해 출발하며...

열차에 내려서 숙소로 돌아가면 여행 3일차가 마무리됩니다...

 

 

열차는 출발.... 이 때까지만해도 저는 하카타역까지 무리없이 잘 갈 줄 알았습니다....

 

 

잠깐 자기도하고 휴대전화보다가 보니... 사가역 도착....

그런데 열차가 출발할 생각은 안하고 계속 정차하고 있는겁니다....

저는 사가역이 큰 역이기도하니 오래정차하나보다 하고 별 일 아닌듯 생각했었으나...

 

차내 안내방송 계속 나옵니다... 물론 저는 일어를 잘 몰라서 알아들을 수는 없었지만...

무슨 일이 있겠구나하면서 느낌이 왔고... JR큐슈 홈페이지 등을 보니 비가와서 정상운행이 안된다는 내용 같더라고요...ㅠㅠ

 

제가 잘못판단했을 수도 있지만... 재래선구간은 코레일에 비해 재난에 취약한 것 같다는 느낌도 들더라고요....

코레일은 정말 뉴스에 대대적으로 보도될만한 재난아닌이상 비 좀 왔다고 다이아꼬이는 경우는 거의 없지않나요?

 

계속 기다리다보니 승강장대기하고 있던 사람들도 우리 열차 태우는거보니...

그냥 보통열차 승객들도 일단 태우고보나 봅니다...(아닐수도..ㅠ)

 

 

정상적으로 운행했다면 22시 50분에 하카타역에 도착하고...

저는 호텔에 도착했을 수도 있는 시간인데... 열차는 아직 사가역에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열차가 출발하긴했는데...  계속 가다서다합니다...

신토스까지라도가서 멈췄다면... 신칸센 환승이라도 해보는데요...ㅠㅠ

(당시 신칸센은 정상운행했던걸로 알고있습니다...)

 

 

열차내부는 평온한 상태 같네요....

 

 

 

열차는 아직 신토스도 못갔습니다...

23시42분에 있는 신칸센 사쿠라열차라도 잡아볼까하고 살짝 기대했었으나... 그것도 실패...ㅠㅠ

 

 

나름 지연인증샷 찍어보려했는데...

이 때도 아직 하카타역에는 도착 안한상태....

(사실 하카타역 도착한줄알고 나름 지연인증샷 찍어보려한건데... 하카타역이 아니었네요...ㅠㅠ)

 

 

이제는 어느정도 해탈한상태... 약 1시간40분가량 지연된 상태....

 

 

보니까... 타케시타역까지는 온 것 같네요...

이제 한 정거장만 더 가면 하카타역에... 드디어 도착하네요...

 

 

열차는 약110분가량 지연되어 하카타역에 도착했습니다...

 

 

약 3시간40분가량 열차탑승 후 하차했습니다...

전광판보니... 이 날 밤에 다이아가 완전 꼬인듯합니다...

22시40분에 코쿠라로 가는 보통열차가 아직도 출발못한거 같기도하고요...

 

 

어쨌든... 하카타역에 도착했으니... 바로 숙소로가서 다음날을 준비합니다...

 

 

<3일차 JR큐슈열차 이용 내역>(JR큐슈레일패스 이용)

특급 카모메 3호 : 하카타(06:33) -> 나가사키(08:35), 이동거리 153.9Km

쾌속 시사이드라이너 : 나가사키(17:24) -> 사세보(19:08), 이동거리 81.4Km

특급 미도리 32호 : 사세보(21:00) -> 하카타(22:50), 이동거리 117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