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7. 7. 일본 큐슈여행

[20170721] 2. 벳푸역에서 식사 그리고 오이타 스파~

by 그냥 직장인 2017. 8. 21.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 이 글은 제 개인블로그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에 같은 내용을 올립니다.

  (제목 양식 등을 비롯하여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닉열차에서 내려서 승강장으로 빠져나갑니다...

 

 

로비를 지나서... 아침식사 장소로 갑니다~

 

 

오늘 아침식사를 하게 될 분고차야입니다...

벳푸역에 바로 붙어있는 상가쪽에 매장이 있어서... 열차여행하시는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막 도착했을때는 아직 개장전이라... 잠시 기다리다가...

 

 

이 날 첫 손님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메뉴는 단고지루, 도리텐 등이 나오는 메뉴로 주문을 했습니다...

 

한국어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어서... 메뉴정하시는데 어려움은 조금 덜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도리텐은 닭 튀김이라 보시면 되는데... 오이타쪽 향토음식이라고하고...

단고지루는 수제비떡같이 말랑한 것과 야채 등을 미소국에 우린 음식이라고 하네요....

 

맛도 좋았습니다... 단지 단고지루에 수제비떡같은 것이 조금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

제가 먹은 메뉴 외에도 여러메뉴가 있으니... 기회가 되신다면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오이타역으로 이동하기 위해 열차를 타러갑니다...

당시 벳푸역 시간표를 보니... 재해로 운행이 중단된 유후인노모리 등의 열차 시간을 다 가려놓은듯 하네요...

 

 

저는 오이타역으로 가는 보통열차를 타러 올라갔습니다...

 

 

저를 오이타역으로 데려다 줄 815계 차량입니다... 2량편성이네요...

큐슈의 주력 로컬차량이 될 뻔했지만... 뒤에 등장한 817계한테 밀려서...

지금은 특정지역 말고는 나름 보기 어려운 차량이라고 들었습니다...

 

나카스역에서 출발하여 오이타역에서 종착하는 열차이며, 벳푸역에는 약 6분간 정차합니다...

 

 

* 이용열차

보통열차 631M : 벳푸(10:37) -> 오이타(10:52)

http://www.jrkyushu-timetable.jp/jr-k_time/1708/0033/00336401.html?c=28805&ym=201708&d=20

 

 

출근시간이 지난시간대이지만... 열차안에는 사람들이 나름 꽤 있었습니다...

내부는 롱시트로 구성되어있었고... 차량 내 화장실도 있습니다...

2량편성이긴 했지만요...

 

 

시내구간을 살짝 지나서...

 

 

바다를 끼고 달리는 구간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구간 정말 좋아하는...ㅎㅎ

 

 

복선구간이지만, 상/하행이 갈라지는 구간도 있는듯 합니다...

 

 

열차는 니시오이타역 도착...

다음 정차역은 열차의 종착역인 오이타역입니다...

 

사실 짧은 구간 이동이라... 이동구간 중 중간정차역이 히가시벳푸, 니시오이타역 두 곳 밖에 없습니다...ㅋ

 

 

뒤쪽에 화물역도 보이는듯 하네요...

 

 

이제 열차는 점점 오이타역에 가까워집니다...

운전석쪽 접근을 못하게 막아둔 부분도 눈길이 가네요.....

 

 

우리 열차는 오이타역에 도착하며 운행을 종료합니다...

행선도 회송으로 바뀌었네요...

 

 

다른 편 승강장에는 니치린으로 보이는 783계 차량이 보이는거 같습니다...

니치린 운행구간이 갈수록 축소되는 느낌입니다...

 

 

큐다이본선에서 온건지 헷갈리는 보통열차도 있습니다...

 

 

승강장을 빠져나왔습니다...

큐슈 주요역 중 하나답게... 오이타역을 출발하는 열차도 많이 있습니다...

 

 

내부도 리뉴얼을 했는지 깔끔하네요...

또한 오이타역도 고가화가 완료된듯 싶더군요....

 

 

내부모습보면 천장인테리어도 신경쓴 모습이 보입니다...

저는 CITY SPA TENKU로 갑니다~

 

 

오이타역 북쪽출구의 모습이고요....

 

 

오이타역 북쪽출구로 나가서 오른쪽으로 가시다보면 요기가 보이실 겁니다...

그러면 사실상 전용엘레베이터(중간에 호텔도 있긴합니다만..)타고 19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사실 유후인에서 온천을 즐겨볼까했는데... 호우영향으로 열차운행경로/시간 등이 변경되면서

시간관계상 다른대안을 찾다가 여기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ityspatenku.jp/ 요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탕을 즐기면서... 이런 경치 구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사진은 욕탕안에서 찍은건 아닙니다...ㅠㅠ 입구쪽에서 찍었던걸로 기억하네요...)

 

이런 경치보는거 좋아하다보니... 확 끌리더라고요...ㅎㅎ

실제 이용하는데 있어서 불편도 없었고요.... 오이타역 오시면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온천을 즐기고 이제 유후인으로 이동하기위해 열차를 타러갑니다....

 

 

좌석현황을 보니... 소닉열차 몇몇은 지정석 구하기 어려운 구간이 있는데...

제가 타는 유후인노모리 열차는 좌석여유가 어느정도 있는 상황 같았습니다...

 

 

저는 12시45분에 출발하는 유후인노모리 91호 열차를 이용하려 승강장으로 갑니다...

 

 

8번 승강장으로 유후인노모리가 들어왔습니다....

이제 이 열차를 타고 큐다이본선을 이용하여 유후인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