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310

[20221020] 6. 여행의 마지막..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여행일정을 마무리하고.. 남은건 열차를 타고 성남으로 올라가는 일밖엔...ㅠ 항상 아쉬워지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출발할 때는 항상 설렜지만 결국에는 돌아오게되는.. 인생이랑 비슷하지않을까 싶기도.. 순천에서 익산까지는 ITX-새마을, 익산역에서 주문한 물품을 찾은 후 수서까지는 SRT를 이용합니다. 익산까지는 ITX-새마을 열차를 이용합니다. 사진엔 잘 보이진않지만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은 분들이 탑승하더라고요.. 게다가 KTX도 있는데..ㄷㄷ * 탑승 교통수단 ITX-새마을 #1082: 순천(16:15) -> 익.. 2023. 4. 9.
[20221020] 5. 레트로 감성의 카페 '밀림슈퍼'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청춘창고 구경 겸 식사를 마치고.. 길지않은 시간을 보낼곳을 찾던 중.. 가까운 곳에 밀림슈퍼가 있어서 방문을 합니다. 목포에서 유사한 분위기를 가진 카페를 가려했으나.. 휴무일 공격을 맞았던터라 여기를 발견한게 더 반가운 느낌이었어요.. 밖에서보면 오래된 구멍가게처럼 생겼습니다. 들어갔을 때 딱 나오는 카운터 모습이에요! 정말 예전에 쓰던걸 그대로 활용하는듯한 모습이...ㅋ 카운터 앞쪽에 문양? 이런것도 시골 장롱 등에서 볼 수 있는 그런...ㅎㅎ 저는 2층으로 올라와서 구경해보는데... 옛날 집 보는듯한 소품들이...ㅎㅎ 의.. 2023. 4. 2.
[20221020] 4. 청년들의 꿈을 담은 순천'청춘창고'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순천역에서 하차.. 순천역 나와서.. 하나.. 순천역은 여러번 와보다보니 사진찍을때도 그냥 인증샷 찍는 그런느낌이랄까... 순천역 처음왔던게 2009년쯤으로 기억하는데.. 벌써 13년이나 흘렀고(방문시점 기준), 그 사이 많은 변화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당시에는 역도 공사중이었던거 같고, 전철화도 안되었는데.. 지금은 으리으리한 역사에 KTX까지 운행하니.. 역전에 광우고속 330번 버스 입니다. 해당 노선은 순천~여수 광역버스 기능을 하고 있으며, 사진 속 차량은 광우고속 유일한 시내차량으로 알고있습니다. 조금 걸어서 청춘창.. 2023. 3. 26.
[20221020] 3. 능주역에서 무궁화호타고 순천으로 이동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능주역 열차탑승을 위해 선로를 횡단하고 있습니다. 지하도나 계단이 없기때문에 이렇게 선로를 횡단해야합니다. 사진은 광주송정/화순 방향입니다. 순천방향으로도 한 컷 남겨봅니다. 햇살까지 좋아.. 간이역의 분위기가 더욱 느껴지는듯 합니다. 능주역 건물... 건물 디자인만보면 쉽게 볼 수 있는 간이역의 모습인듯 합니다. 하지만 간이역마다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각각의 분위기가 있는듯 합니다. 능주역 역명판입니다.. 손현주의 간이역 촬영때.. 게스트 출연했던 배우 이동휘, 고아성 분이 그린걸로 압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두 분의 표시도 있.. 2023. 3. 18.
[20221020] 2. 능주역 도착 후 영벽정 구경하기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버스에서 하차 후 찍어봤습니다. 지원152번 버스가 능주역까지 운행 후 여기서 잠시 대기하다 신호에 맞춰 출발하는듯 합니다. 바로 앞에 능주역 등장! 1930년에 개업한 역이고 현 역사는 1957년에 준공했다고 합니다. 모습은 흔하게 볼 수 있는 간이역인듯 하지만.. 간이역 자체의 특유의 분위기? 이런게 있는듯 합니다..ㅋ 열차는 22.10. 기준 무궁화호 열차가 4왕복(상행4회, 하행4회) 정차하고 있으며 관광열차인 S-Train도 1왕복 정차하고 있습니다. S-Train도 관광열차지만 일반열차 이용하듯이 이용가능합니다. 전에.. 2023. 3. 10.
[20221020] 1. 마지막 날 아침, 능주역으로 이동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느덧, 마지막 날 아침이 밝았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전 날과 동일메뉴로 아침 식사를 합니다. 토스트에 잼발라먹고, 우유에 시리얼 먹어야 여행하는 기분이 나더라고요..ㅋ 2박을 보낸 뉴광주게스트하우스에서 짐을 정리하고 나옵니다. 광주역 근처라 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괜찮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기도합니다. 북쪽편에 있는 2번출구쪽으로 갑니다. 광주역에서 기차를 타는건 아니지만, 버스탑승을 위해 광주역을 건너가야합니다.. 2번 출구쪽으로가면 약 200m정도 되는 육교를 지나가야하는데... 거의 일직선으로 되어있는 구조라.. (사진.. 2023. 2. 26.
[20221019] 6. 광주로 돌아오며.. 여행의 마지막 밤 마무리..ㅠ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광주역으로 가는 #1982 열차가 임성리역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 탑승 교통수단 무궁화호 #1982: 임성리(18:27) -> 광주(19:40) 열차운행시간 보기 열차에 탑승! 퇴근시간대라 그런지 저를 제외하고도 몇 분의 승객들이 탑승했습니다. 일명 리미트객차 당첨! 최근 무궁화호 객차들이 많이 폐차가 된 영향인지 리미트객차 탑승확률이 높아지는듯 합니다.. 지난 여행때도 1번을 제외하고는 전부 리미트객차 당첨되기도했고.. 기존의 무궁화호 객차와 다르게.. 통유리형 창문, 내부 디자인 등 차이점이 많았던지라.. 처음봤을때 신선하.. 2023. 2. 19.
[20221019] 5. 카페에서 휴식 후 임성리역으로!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산동시화마을 구경을 마친 뒤... 원래는 다른 곳을 가려했으나.. 또 휴무라고..(원래 휴무일 아닌데 사정상 휴무..ㅠ) 그래서 다른곳을 알아보다가... 시간도 애매했던터라 터미널 근처 카페에서 쉬었다가기로 했습니다. 임성리역 열차시간도 마쳐야하고.. 당시 목포 버스 파업으로 버스 운행도 원활하지 않았던터라.. 다른 곳 이동하는데도 제약사항이 있었죠..ㅠ 이동하더라도 버스시간을 다시 맞추기도 쉽지않았고요.. 다행스럽게도 목포터미널~임성리역 이동의 경우 무안군쪽에서 운영하는 대체버스가 있어서.. 이거라도 맞춰야겠다싶어서 일단 목.. 2023. 2. 12.
[20221019] 4. 다시 찾은 서산동시화마을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시 버스파업 등으로 걸어서 시화마을로 걸어서 이동하고 있습니다.. 시내쪽에서 벗어난쪽이라 그런지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지는 않던...? 걷다보니 바닷가가 보이는.. 바다가 있는건 정말 치트키 수준같은...ㅋㅋ 일단 도도솔솔라라솔의 촬영지 도착... 이 곳이 풍경이나 분위기 등 덕분인지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 많이 쓰인듯 하더라고요.. 영화 1987 연희네 슈퍼 등은 알고있었는데.. 이곳은 요번에 처음 알게되는.. 안에 소품 등도 있던거 같아요.. 사실 제가 이 드라마는 보지않아 아는게 없어서 뭐라 적을게 없는...ㅠ 옆에 .. 2023. 2.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