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0718] 9. 카오슝 첩운 순환선 탑승!

해외여행/2018. 7. 타이완 여행

by 그냥 직장인 2018. 10. 7. 00:34

본문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진섬 구경을 마치고...

다시 구산 페리선착장(Gushan Ferry Pier Station)으로 돌아가는 페리를 기다립니다..

 

바로앞에서 놓쳤어도.. 페리가 자주있으니..(그냥 시내버스급 생각하시면 되실듯...??)

기다렸다가 타면 됩니다..

 

 

길지는 않지만..? 항해를 마치고...

 

 

구산 페리선착장(Gushan Ferry Pier Station)에 도착합니다..

이제 카오슝 트램(카오슝 첩운 순환선)을 이용하려 이동합니다..

 

 

가는길에 한국식당이 보여서 한 컷 담았네요...ㅎㅎ

 

 

카오슝첩운 시즈완역에 도착했으나...

시즈완역으로 가지않고 옆에있는 하마싱(Hamasen)역으로 갑니다..

 

카오슝 첩운 탑승은... 이번 포스팅의 주요 이야기입니다..

또한 아직(2018년 기준) 우리나라에서 타보기 어려운 트램(노면전차)형식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일정짤 때... 일부러 넣기도 했습니다..

 

카오슝첩운 순환선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면...

대만에서 처음으로 운행하는 트램(노면전차) 형식이며..

가오슝임항선구간을 재활용하여 만들었기에... 전용구간도 있습니다..

 

지금은 일부구간이 개통되어 운행하고 있으며, 전구간 개통은 2018년 기준으로 몇 년 더 기다려야 할 듯 싶습니다..

 

 

 

카오슝첩운 순환선이 다른 노선들과 직접환승 안되서 그런건지..

연계가 가능한 역인데도 역명이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위에 언급했듯이... 첩운 귤선의 역은 시즈완 역이지만... 순환선의 역은 하마싱(Hamasen)역입니다..

 

 

출발 대기하고 있는... 카오슝첩운 순환선(트램) 차량입니다..

스페인의 CAF사 차량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여담으로 저는 승차권 구입문제로 인하여... 이 열차를 못타고 다음 열차를 이용했습니다...ㅋ

 

 

 

승강장의 모습인데요...

역사건물이 없다시피한 영향인지... 승강장에 승차권 발매기 등이 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승차권발매기의 경우 지폐지원이 안되는듯 싶었습니다..ㅠㅠ 그래서 위 언급대로 바로 열차를 못탔다는ㅠ)

 

이지카드, 아이패스 등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교통카드 사용시 1회만 태그하면 됩니다..(승강장 또는 차량 안에서 1회 태그하면 됩니다..)

 

 

하마싱(Hamasen)역으로 종착하는 차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오슝 첩운 순환선의 경우 트램(노면전차) 방식이지만... 무가선 노면전차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역 천장에 전선이 있어서 각 역 정차 중 팬터그래프를 올려서 충전한다고 합니다..

 

 

카오슝첩운 열차가 역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운전석 부분은 분리가 되어있지만...

투명형태로 되어있어.. 승객들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 오른쪽 부분을 보시면 버튼같은게 보이는데...

버튼을 눌러야 문이 열립니다...

 

사진 중간쯤에 있는 단말기는 교통카드를 태그하면 됩니다...

(승강장에서 태그하셨다면 차량안에서 태그 할 필요는 없습니다..)

 

 

5량인듯 하고... 각 객차간 연결부분은 출입문 등 없이 뚫려있습니다..

 

 

열차가 출발합니다...

 

 

노면전차(트램) 단점으로 도로구간 이용을 언급하는데..

카오슝첩운 순환선의 경우 전용구간도 있습니다.. 아래가서 말씀드리겠지만 고가구간도 있습니다..

카오슝임항선 공간을 활용한 영향이라네요...

 

하지만 미개통(2018년 기준)구간은 차선을 잡아먹는 구간이 있나봅니다..

 

 

보얼예술특구 구간도 지나는거 같았습니다..

 

 

역 정차... 어느역인지 까먹었네요...ㅠㅠ

승강장이 개방식이라 그냥 막 드나들 수 있는 형태로 기억하네요...

 

 

트램이지만 고가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고가에 있는 Love Pier역에서 하차합니다..(항원우육면으로 이동하려고 합니다..)

 

 

그냥 이렇게만보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도시철도역이라고 해도 믿을 듯 싶네요...ㅋ

(지금와서보니 전광판도 있네요....ㅋ)

 

 

카오슝 첩운 순환선 탑승을 마치고...

 

 

역을 빠져나와서.... 저녁식사 해결 겸... 항원우육면으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