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8. 7. 타이완 여행

[20180718] 11. 다시 타이베이로~

by 그냥 직장인 2018. 10. 22.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오슝 구경을 마치고... 남은건... 타이베이로 돌아가는 것...

쭤잉역까지는 MRT를 타고이동합니다..

 

아이허강에서 MRT를 이용하려면 조금 걸어야합니다..

그래도 지도어플 등이 잘되어있어서 길 찾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중간에 한 번 환승 후... 쭤잉역 도착...

 

 

혹시나해서 서두르긴했는데...

열차출발까지 거의 1시간 남았네요... 저는 22시10분에 출발하는 #294 열차를 이용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탈 열차가 쭤잉역을 출발해 타이베이역, 난강역으로 가는 마지막열차입니다...

(그 다음열차는 타이중까지만 갑니다..)

 

 

좌석상황을 보여주는 모니터 같은데요...

이 날 쭤잉역을 출발하는 남은 열차들 좌석상황은 여유가 있는듯 합니다..

 

 

쭤잉역은 막차시간대인데도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ㄷㄷㄷ

타이완고속철도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듯 싶었습니다....

타이완에서 타이완고속철도의 위치가 우리나라 경부고속선 정도로 생각해도 될지 모르겠군요...ㅋ

 

 

저는 시간도 꽤 남았겠다... 바로 옆에 있는 TRA신쭤잉역을 구경가봅니다...

 

 

TRA 신쭤잉역에도 열차들이 많이 운행하고 있어요...

쯔장하오 장화(TRA)행, 구간차 자이(TRA)역 등으로 운행하는 열차들이 보이네요...

 

 

옆에 쭤잉역(THSR)에 비해서는 한산한 모습입니다..

 

 

몇 년 전에 왔을때는 위쪽에 쇼핑몰 등이 안보였는데...

그 사이 여러 시설 등이 생긴거 같았습니다... 시간상 위에 올라가보지는 못했네요...

 

 

이제 열차 탈 시간이 슬슬 다가옵니다... 제가 타는 열차는 1A승강장에서 출발합니다..

그리고 이 열차가 출발하면... 이 날 출발하는 열차는 타이중행 하나만 남습니다...(옆에보이는건 도착하는 열차같네요..)

 

 

승강장 입장~!

 

 

 

* 이용열차

타이완고속철도(THSR) #294 : 쭤잉(22:10) -> 타이베이(23:49)

 

#294열차는 쭤잉역을 출발하여 타이난-타이중-반차오-타이베이역 정차 후 난강역에서 종착합니다..

많이 있는 정차패턴은 아니며, 최소정차역 패턴에서 타이난역을 추가로 정차하는 패턴입니다..

 

 

타이베이로 갈 때는 일반석을 이용했습니다..

 

 

신칸센 차량을 도입한 영향인지 일반석은 2*3 배열이고..

저는 2인 좌석이 있는 부분에 앉았습니다..

 

 

LED행선판으로 이것저것 안내하고요...

 

 

오래걸리지않아 타이난역 정차한다는 안내가 나오는듯 합니다...

 

시간대가 시간대인지라 이후는 거의 잤던걸로 기억합니다..ㅋㅋ

 

 

고속철도의 힘인지... 어느순간 타이베이역에 도착한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열차는 무사히 타이베이역에 도착...!

 

 

타이베이역을 나와서 숙소로 돌아가며, 여행 2일차 일정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