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8. 7. 타이완 여행

[20180718] 6. 타이난에서 카오슝으로 이동~

by 그냥 직장인 2018. 9. 15.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짧고 굵은 타이난 관광을 마무리하고...

TRA타이난역으로 이동하러 움직입니다..

 

TRA타이난역에서 카오슝까지는 TRA열차를 이용합니다..

 

어떻게 갈까? 고민하다가 그냥 택시이용하기로 결정..

이쪽이 나름 번화가인지 백화점도 보이고요...

앞에 택시들도 대기하고 있네요...

 

 

호텔로 보이는데... 뭔가 좋아보여서 찍어봤네요...ㅋㅋ

타이난에서 숙박할 일 있다면 여기서 하는 것을...??ㅋㅋ

 

 

택시타고 TRA타이난역 도착...

오래걸리지는 않더라고요...

 

타이난역이 공사중인건지 건물모습을 제대로 못봐서 아쉬웠네요..ㅠㅠ

작년에 일본 모지코역 갔을때도 공사때문에 건물 모습 제대로 못봤는데... 올해도 이런 경험을...ㅠㅠㅠㅠㅠㅠ

 

 

그래도 내부는 운영하고 있는듯 했습니다..

타이난이 타이완에서 규모있는 도시라 그런지 TRA타이난역 이용하는 사람도 많은듯 했습니다...

열차 정차편수도 많고요...

 

 

승차권 판매기계도 있고요...

 

 

창구에서 승차권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위쪽을보면 쯔장하오 차량 등 타이완철로관리국(TRA)에서 운행하고 있는 차량들도 보이네요...

 

 

저는 대기하고 있는동안 점심식사을 해결하려고 스시를 구입합니다..

 

 

나름 나쁘진 않은듯 했습니다...

 

 

승강장에 들어가니... TRA타이난역과 TRA사룬역(THSR타이난역)을 운행하는 것으로 보이는 열차가 있었습니다..

 

 

저는 카오슝가는 열차를 타야해서 다른 승강장으로 건너왔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카오슝으로 가는 쯔장하오 열차가 들어옵니다..

 

* 이용열차

쯔장하오 #115 : 타이난(13:18) -> 카오슝(13:58)

 

지룽에서 출발하여 카오슝 지나 핑둥까지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이 차량 객차부분은 우리나라 업체가 제작한걸로 알고있는데...

그 영향인지 우리나라 객차느낌도 조금 나는거 같더라고요...ㅋ(처음으로 타본건 아니지만... 오랜만에 타기도했고...ㅋ)

 

타이난에서 카오슝으로 이동할때는 고속철도도 장점이 있지만 TRA열차도 장점이 있는듯 합니다..

시내에서 역까지 이동하는 시간 등 고려하면 TRA열차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네요...

 

 

날씨는 좋았습니다... 더운거만 빼면요...ㅋㅋㅋㅋㅋ

 

 

구간차 차량과... 기관차 사진을 찍습니다..

기관차보면 파란색 도색인데... 저게 무슨 의미가 있다고 어디선가 본거같긴한데 잘 기억이...ㅠㅠㅠㅠ

 

 

차량사업소로 보이는데 맞게본건지 모르겠습니다...ㅋ

 

 

쯔장하오 디젤차량을 한 컷 담아봅니다...

남회선 등 비전철화 구간을 비롯 여러 구간에서 운행중인 차량으로 알고있습니다.

디젤 쯔장하오 열차는 월~목요일에 이용할 경우 약간의 할인이 있다고 하네요...(계속 유지가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TRA신쭤잉역에 도착... 타이완고속철도(THSR) 남쪽 시종착역인 쭤잉역(고속철도)과 연결됩니다..

이 사진을 찍은 이유는 푸싱하오 객차가 보여서 찍어봤네요...

보기는 쉽지 않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한 컷 담았네요..ㅎㅎ

 

 

 

 

제가 갔을 당시... 카오슝쪽 구간은 지하화겸 첩운화 공사가 진행중이라고 하더라고요...

이 공사가 끝나면 몇몇 역이 새로 개업을 하는데... 새로운역 공사하는 것으로 보이는 곳도 지나더라고요...

 

카오슝역도 지하화 사업이 끝나게되면 지상에는 건물만 남는걸로 알고있네요...

 

 

카오슝역과 점점 가까워지고.....

 

 

카오슝역 도착...

열차에서 내려서... 카오슝관광을 하러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