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ㄴ2012. 여수엑스포

[20120604] * 여수엑스포 대우조선해양로봇관, 현대차관, 빅오쇼

by 그냥 직장인 2014. 5. 11.

이제.. 해도지고...

전시관들도 불빛을 내며.. 아룸다운 자태를 뽐냅니다..ㅋ


또한 방송으로 계속해서.. 전시관개방은 21시, 입장은 20시30분까지라고 나오네요...ㅋ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대우조선해양로봇관 입장!(제가 들어간게 마지막이네요...ㅋ)


이름을 까먹었는데.. 표정연기가 예술인 로봇입니다..ㅋ

감정표현도 아주...ㅋㅋ


목으로 쏘리쏘리~♬ 추던..ㅋㅋ



로봇축구모습...ㅋ


동영상도 담아봤습니다..^^

 

 

 

1940년?부터 개발된 로봇이라는데..

어느정도 대화도 가능하답니다...ㅋ


꼬마아이의 엉뚱한 질문에.. 진행자도 빵터진 에피소드도 있었네요...ㅋ



해양개발 로봇들입니다..

해저에서 위에보이는 큰 로봇이 감독자 역할을하고..

아랫사진에 보이는 로봇들이.. 작업을 하는 로봇입니다...ㅋ


대우조선해양 탐사선박...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인공물고기...ㅋ

아직은 실험용,교육용 단계지만.. 더 발전되면.. 탐사용으로도 유용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기기념품 판매관에 있는 체험시설....ㅋ

이걸 마지막으로 대우조선해양로봇관을 나옵니다...^^


이제 전시관관람이 다 끝났겠거니했는데...

운 좋게.. 현대차관 마지막 관람이 남아있어서.. 잽싸게 들어갑니다..ㅋ





시대별 현대/기아차의 모습들...

(왠지모르게 갖고싶은...??ㅋㅋ)



부품들..


그리고 영상을 보면서 현대차관 관람은 마무리됩니다..


현대차관경우 영상상영관이.. 벽이 직접움직이는 식으로 구현했다고하는데..

사진으로 남기지못해서 아쉽네요..ㅠ


현대차그룹 계열사인 현대로템...ㅋ(아무래도 철덕이다보니...ㄲㄲ)



이제 사람들도 한산합니다..

(또한 있던사람들도 빅오쇼 보러갔겠죠...ㅋ)


빅오쇼를 보러왔는데... 늦게와서 자리를 제대로 못잡고..

뒤쪽으로와서 구경합니다..ㅠ







가까이 못봐서 아쉽긴하지만..

빅오쇼는 멋있습니다...ㅋ


관람을 마치고.. 여수엑스포역으로 나오며..

여수엑스포 관람을 마무리합니다..^^

 

여름내일로 계속되는 스토리는 http://trainmania.tistory.com/64 이 곳에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