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3. 1. 타이완 여행

[20130128] 3. 타이페이 시내로~ 반가워 THSR~

by 그냥 직장인 2014. 5. 10.

항공기에서 내려서 입국심사 받고~

 

모든 절차를 끝내고 나옵니다~ 일단, 사진엔 안보이지만 선불유심을 신청하고요...ㅋ


* 참고로 대만여행 하실 때, 국내에서 로밍하시는 것 보다 선불유심 이용하는게 저렴해요!

데이터로밍경우 하루 만원이라는데.. 여기서 선불유심사면 3일쓰는데 우리돈으로 만원 조금 넘어요..^^

그리고 약간만 더 보태면 국제전화 시간도 얻을 수 있죠..ㅎㅎ


단점은 번호가 바뀌기때문에.. 한국에서오는 연락받기 위해서는, 미리 현지번호를 알려줘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한국과 수시로 연락주고받아야하는 분께는 주의하셔야 할 듯...

 


나온 곳에서 한 층 아래로 내려오면.. 버스회사들 창구가 있습니다.

타오위안공항은 아직 공항철도가 없기때문에 버스나 택시 등 도로교통을 이용해야합니다.


특징(?!)은 회사별로 창구가 다 다르니.. 예를들어 타이베이역으로 가는 노선을 타고싶다면, 국광객운 카운터로 가셔서 표를 사야합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인천공항 버스탑승장에 공항리무진,서울버스,도심공항리무진,KD운송그룹 등 각 회사별로 표 파는 곳이 따로있다고 보시면....ㅋ)

 


저는 고속철 타오위안역으로 가야하기때문에 UBUS창구에서 버스표를 삽니다.

30위안이니 우리돈으로 1200원 좀 안되는???ㅋ

 


요기서 버스탑승!

 


705번버스 내부는 일반 저상버스처럼 생겼습니다.

하지만 공항버스, 고속도로 경유해서 그런지 입석은 안세우는 듯 싶고...

입석공간에 캐리어 등 큰 짐 집어넣는 것 같더라구요....ㅋ


아, 그리고 일반형 버스지만 의자가 좌석시트 같아서 우리나라 입석버스보다 조금 편했습니다..ㅋ

 

 

한 20여분 달렸나요?? 하여튼 오래달리지않아 타오위안역 도착..ㅋ

우리 내리니.. 또 많은 사람들이 타더라구요..

(고속철도 개통이후 지방쪽에서 오는 승객들이 고속철도 타오위안역을 이용하면서, 지방쪽으로 가는 리무진수요가 많이 줄었다고 들은거 같군요..)

 


바로 앞에보이는 타오위안 역으로 입장!

 



고속철도역을 구경할까 했다가... 열차시간이 얼마 안남은거 같아

자동발매기에서 후다닥 표를 구입하고.. 잽싸게 승강장으로....ㅋ

(고속철도 자세한 얘기는 다음날 여행기에서 적겠습니다..^^ 그 날 두 번이나 고속철도를 타니...)

 



고속철 타오위안역은 승강장이 지하에 있다보니.. 그냥 딱보면 지하철역 같다고 해야할까요??ㅋㅋ

사진에 진행방향 노선도도 나오는데.. 단일노선에 8개역만 있다보니 간편하네요...ㅋ

 


곧 12시 40분 타이베이역으로 가는 #640열차가 들어옵니다..

다음 열차는 13시 16분...

대만고속철도경우 다음편에 자세히 적겠습니다만..

기존선과 완전한 분리 및 단일구간만 운영하다보니 시간표 패턴이 잘 되어있는듯 싶었습니다.

타오위안역도 전역정차 열차만 정차하다보니 타이베이 방면경우 매시 16,40분으로 맞춰져있는 듯 싶더라고요..

 


#640열차 진입!




이동경로보기

고속철도 #640 : 타오위안역 12:40 ~ 타이베이 13:00



제자리에 찾아가서 착석!

3열좌석인데 옆에 아무도 없네요...ㅋ

신칸센처럼 앞에 편의시설 안내도가 붙어있네요..


급하게 뽑은 승차권 사진도 찰칵!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만.. 보니까 멀리 역은 보이는데(사진엔 안나왔네요)

공사중인걸로 보아하니.. 타오위안공항철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통된다면, 공항이동이 더 편리해질 듯 합니다.


 

열차는 타이베이시내로 슬슬 진입하고..

지하구간으로 들어가네요...(타이베이 구간은 일반철도나 고속철도나 지하..)


타이베이역 도착!

바로 되돌림운행(오리카에시)하는 듯 싶군요..


고속철도에서 내리면서 본격적으로 타이베이로 들어왔습니다..

(자세한 탑승기는 다음날 일정 통해서 적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