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2.10. 늦은 휴가, 이곳저곳 시즌2

[20221016] 3. 울산시외버스터미널 구경 및 밀면으로 점심식사!

by 그냥 직장인 2022. 11. 6.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 일정까지 시간이 남아서 울산시외버스터미널을 둘러봅니다..

울산시외버스터미널의 경우 KD운송그룹에서 운영을 하게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안내모니터가 KD운송그룹에서 운영하는 점촌터미널 안내모니터 다자인과 비슷한듯 합니다.

점촌터미널 관련글(2020년 10월 방문)

 

 

울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입니다.

바로 옆의 고속터미널과 따로운영이 되기때문에 서울경부 등 고속버스 노선은 없습니다.(물론 바로 옆에 있지요..)

 

상대적으로 근거리인 부산(노포동), 해운대, 양산, 김해 등 편수가 많고요..

수도권 노선들인 동서울, 안산/인천, 오산/수원/서수원/부천, 성남 노선 등도 있었고...

인천공항 노선도 운행재개를 한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아직 코로나 영향이 남아있는탓인지 모르겠지만 코로나 이전의 운행횟수를 100% 하지않은 노선도 있는거 같았습니다.

 

또한 해운대 노선의 경우 동해선 광역전철의 영향을 많이받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직까지는 어느정도 유지가되는듯 합니다..

 

 

울산터미널 내부모습을 몇 개 찍어봤는데요..

사람들이 어느정도 있긴했으나 내부가 넓어서그런지 휑한느낌도 있더라고요..

뭐.. 울산이 KTX영향도 많이 받기도했고.. 아직 코로나로 인한 이동수요가 완전히 회복되지도 않은듯하고요..

 

그래도 시외터미널 내부에는 패스트푸드점도 있고, 분식집도있고 이런저런 시설들이 있는듯했어요..

 

 

저는 남은시간을 이용해 터미널 구경을 하고, 점심식사를 하러왔습니다.

점심치고 이르지않나 싶을수도있는데..

다음 일정이 점심시간대와 딱 겹치다보니 이 시간에 점심을 먹기로...ㅋ

 

그렇게해서 정한 메뉴는 밀면!

그래도 이쪽까지 왔는데.. 밀면은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에..ㅎㅎ

https://naver.me/5JQ3Wkfx

 

네이버 지도

남구 달동

map.naver.com

 

 

메뉴는 밀면 끝... 사이드로 만두정도 있고...ㅋㅋ

상당수 맛집보면 메뉴가 간단하던데... 흐음?ㅋㅋ

 

 

아직 점심치고 이른시간대라 그런지 여유롭게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먼저 따뜻한 육수와 무채가 나왔고요...(정확한 명칭을 모르겠네요..ㅠ)

 

 

밀면 등장!ㅋㅋ

양념을 잘 풀어서 먹으면 됩니다..

면발도 탱탱한 느낌에... 국물도 시원하게 맛있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ㅠㅠ

 

사실 저는 물냉면 먹을때도 양념을 많이 안넣는데...

이번에는 양념을 많이 넣어도 괜찮았어요..ㅋ

 

 

식사를 마치고 남은시간동안 다시 주변구경을(그래봤자 터미널뿐..ㅋㅋ)

 

 

고속터미널 옆 영플라자 건물 위에 대관람차가 있네요...ㅎㅎ

놀이동산 말고는 잘 못본거같아서 신기했어요...ㅎㅎ

 

옆에 있는 고속버스터미널로...ㅋ

 

 

구경중에 금호고속 소속 프리미엄고속버스 차량이 도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마 시간대보아서는 광주에서 출발한 차량이 아닐까 싶은...??

 

최근에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차량도 전용도색이 아닌 회사 자체도색으로 출고하는 경우가 있다던데..

제가 그 차량을 봤네요..ㅋ

 

 

울산고속버스터미널 내부입니다.

 

매표소 위쪽에 시간표는 가려져있더라고요..

2022.10. 기준으로 서울경부, 동대구, 광주, 전주.. 4개 노선이 운행중인걸로 알고있습니다..

 

동대구노선의 경우 바로 옆 시외버스 노선과 경쟁을 하고있다고 합니다..

동대구복합환승센터 개장 후 동대구터미널로 대구고속, 동부정류장 등이 통합되면서

사실상 출발지-목적지가 동일해진....(울산에서 시외/고속으로 나뉘어져있다지만 길하나 차이로 바로 붙어있는..)

 

 

다시 시외버스터미널로...

이 노선이 위에서 언급한 동대구~울산 시외버스 노선입니다.

 

중간에 용계역, 신복, 태화정류소 경유하여 운행하는듯 합니다.

시간표를 조회해보니 시외, 고속 모두 우등차량으로 운행하는듯 합니다. 

 

 

경산행 버스입니다.. 고속도로를 경유하여 운행한다고 합니다.

제가 탈 버스도 경산행이긴합니다만... 여러곳을 경유해가기때문에..

제가 타는 버스는 울산에서 청도까지만 발권이 가능하며, 경산으로 간다면 저 노선으로 발권해준다고 하네요..

 

 

강릉행 노선입니다..

포항, 울진, 삼척, 동해를 거쳐 강릉까지 가는듯합니다.

 

제가 예전에 당일치기 여행하면서 울진에서 삼척까지 천마고속 차량을 이용한 적이 있는데..

시간대를 보니 아마 이 노선같아요..

울산에서 12시도 안되어 출발하는데.. 울진에서  15시30분에 탔었던..ㄷㄷ

 

울진에서는 좌석미지정이라 만석이라 못탈까봐 조마조마했던 기억도 나는...

 

 

끝쪽으로 해운대고속 소속 해운대행 노선도 보이는데...

이 터미널에서 수요가 많은 노선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탈 밀양/청도경유 경산행 버스가 들어옵니다..

시외버스긴하지만 카운티, 레스타 등 소형차량으로 운행하며...

제가 탄 날에는 카운티차량이 들어오네요..

 

터미널 구경을 마치고 저 버스를 타고 청도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