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8. 7. 타이완 여행

[20180720] 3. 화련 타이루거 협곡 투어~

by 그냥 직장인 2019. 8. 16.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열차에서 내려서 승강장을 빠져나갑니다..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아요...!

 

 

나오면서 화련역사쪽으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화련역이 신 역사가 건축되면서 제가 갔었던 역사는 사용하지 않는다는군요..

 

 

가이드 안내에 따라.. 버스에 승차..

대만 버스들은 전고가 높은 차량이 많은거 같더라고요..

제가 탔던 버스도 윗쪽에 높은 부분은 승객들이 앉았던걸로 기억하네요...(기사님은 아래쪽부분에...)

 

저 버스를 이용해서 타이루거 관광을 시작합니다..!

 

제가 있던 팀은.. 현지투어+패키지투어 오신 분들로 이루어져서 같이 다녔어요...

가이드 분이 서로 이득이라는 식으로 말씀하셨던게 기억나네요...ㅋㅋ

 

일단 점심식사를 먼저하러 갑니다..

 

 

호텔에 있는 식당으로 가서 점심식사..

뷔페식이라 원하는 음식을 가져다가 먹으면 됩니다..!

 

 

저도 이것저것 가져다 먹었습니다..

현지투어 이용하다보니

 

 

식사를 하고 본격적으로 관광을 하러 갑니다..

 

 

협곡으로 가기전 먼저 정차한 곳은 청수단애..

 

내렸을때.. 비가 좀 와서... 사진이 좀 흐릿했던거 같네요..ㅠㅠ

 

그래도 절벽과 바다가 접해있는 모습이 멋져요~

 

 

높은 산에 안개 핀 모습인거 같은..??

 

 

이제 타이루거 협곡을 본격적으로 구경합니다~!

 

 

저 멀리 장춘사의 모습이 보이는데..

여기는 마지막에 구경합니다..

 

 

높은 산 사이로 도로가 있는데...

기사님들 운전실력도 대단한거 같아요..ㅋㅋ

 

투어할 때 듣기로는 버스같은 경우 미리 등록이 되어있고, 기사님들끼리 연락해서 통제한다나...?

이랬다고 들은거 같은데 가물가물하네요..ㅠㅠ(틀렸을수도..ㅠㅠ)

 

 

 

구멍 뚫린 이유가 침식작용도 있고, 지하수가 나오는 구멍이라고도 하네요..

 

 

제가 사진을 못찍어서 그렇지..

실제로보면 진짜 높고, 대단하다는 느낌의 감탄사가 나오더라고요.ㄷㄷ

 

 

 

물 색깔을 보면 탁한데...

대리석 따라 흐르면서 석회질이 많아서 그렇다나...?

 

연자구에 내려서 걸으면서 타이루거 협곡을 둘러봤는데요~

 

정말로 장관이네요~ 절경이고요~ 신이주신 선물이네요!!ㅋㅋㅋㅋ

 

 

 

연자구는 그냥 걸으면서 사진 막 찍어도 그림이 나오는거 같아요...ㅋㅋㅋ

 

 

 

버스를 타고가면서 가이드 분이 터널 뚫은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사람이 손으로 뚫은거라고...ㄷㄷㄷㄷㄷ

 

 

중간 휴게소 같은 곳에 들러서 마신 망고주스에요~

 

현지분들이 직접 만드셨다나...?(기억이 가물가물..ㅠ) 좋은거라고 설명...ㅋ

잠깐 휴식도 취하면서 마셨어요..

 

맛도 괜찮았어요..ㅋㅋ(저 마시는 사진 찍어준 것도 있는데... 시력보호 차원에서 차마 올리지는 못하겠...ㅠㅠㅠ)

 

 

청수단애 볼 때는 비가 좀 왔는데...

타이루거협곡 볼 때는 나아진걸로 기억해요...

 

덕분에 좋은 모습을 볼 수 있었죠..ㅋㅋ

 

휴게소에 들렀다가 흔들다리로 이동~

 

 

엄청 무서울줄 알았는데.. 그냥 막 건너갔다 왔어요..

아래를 보니까 아찔하긴 하더라고요..ㅠㅠ

 

 

그리고 다음 번 하차지점인 자모교 도착...

 

여기서도 조금 걸을 수 있었어요..ㅋ

찾아보니 장제스가 어머니를 기리기 위해 만들었다고하는...

 

 

 

제 기억이 맞다면 터널공사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잘 완공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화련 투어 중 마지막 코스인 장춘사...

가까이는 못가고 멀리서 구경했어요...!

 

도로를 만들기 위해 희생되신 분들을 기리기 위해 만든 곳이라고 하네요...

 

 

옆에 절벽도 찍어봤어요...

타이루거 협곡은 대만오면 정말 추천하고 싶은...!

 

 

타이루거 협곡 투어를 마치고 화련역으로 왔습니다..

사진 속의 화련역도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2019.08.)볼 수 없는 모습이 되었다네요..(신역사로 이전...)

 

타이베이역까지 무정차로 운행하는 열차를 타고 타이베이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