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8. 7. 타이완 여행

[20180720] 2. 화련으로 가는 기차타고~

by 그냥 직장인 2019. 8. 12.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용열차

#5932: 타이베이(08:57) -> 화련(11:08)

(전광판에는 Special 등으로 표기, 차량은 푸요우마(Puyuma)차량으로 운행)

 

사진에 있는 열차를 타고 화련으로 이동합니다.

화련까지 중간정차역 없이 이동하는 열차입니다..!

 

현지투어 업체에서도 홍보할 때 언급했던 내용으로 기억합니다..ㅋ

 

 

현지투어 업체에서 준 아침식사.. 밀크티+도시락 입니다..그리고 옆에 빨간상자도 현지투어 업체에서 준건데..

펑리수, 망고젤리, 누가크래커 등이 있었던걸로 기억하네요...

 

기차여행에 쏠쏠한 재미를 주었던 존재들이었습니다..ㅋ

 

 

도시락은 현지식 느낌이었습니다..

나름 잘 먹었습니다..ㅋㅋ

 

 

해당열차 탑승 전 날.. 같은 구간에서 배운게 있다보니

자리를 옮겨앉았습니다..

 

제가 탄 열차가 화련까지 무정차열차이다보니..

중간에 탈 사람도 없고, 빈 자리 있으면 옮겨도 괜찮다고하길래

바로 진행방향 왼쪽 창가좌석으로 옮겼습니다..ㅋ

 

사진은 차량정비 하는 곳으로 보이네요..

 

 

서부간선(종관선)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 펼쳐지는거 같습니다...

 

 

허우통역을 지나갑니다..

구간차를 만났네요..

 

허우통역 주변이 고양이 마을로 유명한걸로 아는데..

이 때문인지.. 관광객들도 꽤 찾는 역으로 알고있습니다..

 

 

 

열차는 열심히 달립니다..ㅋ

탈 때마다 중앙선 열차 타는 느낌도 들고요...ㅋ

 

 

열차내부를 찍어봤어요..ㅋ

사진에 있으신 분들 다 화련에서 내리시는 분들...ㅋㅋ

 

저희 업체만 아니라 다른쪽에서도 탄건지 모르겠네요...

한 때 열차시간표를 볼 때 푸요우마(Puyuma)열차로 같은시간대로 조회가 되는게 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그 열차인지 모르겠네요..(운행시간은 같았거든요...)

 

전 날 탑승했던 차량과 같은 종류라서 막 이리저리 보지는 않았고 이 열차타면서는 풍경을 중심으로 봤습니다.ㅋ

 

 

솽시역을 지나고~ 정차하지는 않아요...ㅋㅋ

그런데 중간중간 열차운행상 일시적으로 멈췄다가 다시 움직이는 경우는 있었습니다..ㅋㅋ

 

 

여유로운 풍경을 보다가...

 

 

바다모습이 나와요~~!!

 

 

타이베이에서 이란, 화련방면으로 이동시..

열차진행방향 기준으로 왼쪽 창가에 앉으면...

이런 모습을 편하게 볼 수 있어요~~!!

 

 

마냥 나쁜날씨는 아니었는데 제 사진실력이 안좋아서...ㅠㅠ

 

 

이란역을 통과~~!!

몇몇 쯔장하오급 등을 빼고는 상당수 열차가 정차한다고 봐도 되는 역으로 중요한 역으로 알고있습니다..

(통과하는 열차도 있긴합니다만.. 그런 열차들은 정차역이 적은 열차로 알고있어요..!)

 

 

계속해서 화련으로 이동하고 있어요..

이런거보면 한국이랑 비슷한거 같기도하고...??ㅋㅋ

 

 

구간차랑 만나고요...

기억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아마 추월하는 모습으로 기억합니다...

 

 

풍경을 보다가~

 

 

다시 구간차를 만나고요....

 

 

기억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수아오역 방향이랑 분기되는 곳 같습니다..

 

 

점점 화련과 가까워지고 있는...!

 

 

무정차 열차라서 화련까지는 큰 역, 작은 역 죄다 통과합니다~

 

 

다시 바다와 만났어요~~

 

 

화물열차 모습도 한 번 찍어봤습니다..!

 

 

날씨가 좋아보여서 다행....??(날씨 이야기는 다음편에...ㅋ)

 

 

화련역에 도착...! 가이드분 따라서 점심식사도 하고, 관광도 하러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