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12. 여름내일로

[20120605] 4. 새마을과함께 호남선을 달리다..

by 그냥 직장인 2014. 5. 11.

광주지하철에서 나와서..

광주송정역으로 올라오니.. 바로 새마을시간이라.. 승강장으로 진입!


바로앞엔 부전행 무궁화가!!

(하루 1왕복하는 경전선 완주열차이죠.. 물론 시간도 오래걸리는..ㅠ)


승강장 건너가니 바로 용산행 새마을호가 들어옵니다..

몇달전만해도 PP가왔는데.. 이제는 기관차견인 열차가 오네요...

(근데 EL냅두고 왜 DL이......;;;;)


 


크게 보기


새마을 #1102 : 광주송정(10:10) -> 서대전(12:16)

 



내부는 내장재개조가 깔끔하게 이뤄졌습니다..

차량자체가 오래된지라 낡아보이는 느낌이 있었는데요..ㅠ


마주오는 KTX를 뒤로하고 출발!


오늘 아침로 레일락...ㅋ

이번엔 제육볶음이네요...ㅋㅋ

먹을만한 반찬도 많고 나름 괜찮네요...ㅎㅎ 어제먹은 닭다리살과 비교시 과일만 있었으면 좋았을꺼같은...


장성역 정차..

여기서 KTX-산천을 대피하느라.. 조금 오래정차합니다..


그 다음 정읍역 정차..

KTX역 신축여부로 국토해양부/정읍시와 한국철도시설공단간 갈등이 있었는데..

신축쪽으로 가닥잡히는듯 합니다..??


신태인역을 통과하고...



넓은 평야의 모습을 보다가...

(사는지역이 언덕많은 성남이라그런지... 드넓은 평지모습이 뭔가 낯설은....??ㅋㅋ)


김제역 정차...

호남고속철도 관련해서.. 역사를 설치해달라고 요구중이지만..

거의 무시되는 듯한 분위기같습니다.


한창 공사중인 익산역에 정차...

익산을 지났는데도.. 자유석이라 그런지.. 제가 탄 5호차는 한산하네요.. 쩝..


평야를 다시 달려서..


강경역 정차....ㅡㅡ

예상하지 못한 강경역 정차네요....

집에와서 시간표확인해보니 하루 2왕복 정차하네요..


호차번호 표시에.. 새마을호를 따로 표시해주네요..ㅋ

KTX역 경우에는 새마을호가 표시된 자리에 KTX가 들어가있을텐데요..



논산역에 정차하면서.. 서광주경유 순천행 #1441 열차와 마주하고요..



강경역은 정차하는 새마을이.. 계룡역은 통과...;;

그러고보니 계룡역은 KTX, 새마을, 무궁화호가 모두 선택정차하는 특이한 역이네요...;;;;

(무궁화도 통과하는 열차가 은근 되던....ㄷㄷ)



이제 슬슬 대전 시내구간으로 들어오더니...


 

서대전역에 도착...


열차를 떠나보내고...

저는 바로 뒤에오는 KTX-산천 #704 열차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