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3. 1. 타이완 여행

[20130129] 3. 타이베이~카오슝 96분! 대만고속철도 탑승기~!

by 그냥 직장인 2014. 5. 10.

이제.. 타이완 고속철도를 탑승하러 내려갑니다..^^


* 대만고속철도에 대해 조금 알고보시면 이 포스팅이 더 재미있을꺼에요..^^

대만고속철도 포스팅 <= 블로그정리

대만고속철도 설명보기 <= 나무위키문서

 


내려와서 반대편 승강장을보니.. 다른 열차들이 있고...


요게.. 제가 탈 #127열차!

이제 저 곳을 힘차게 달려가겠죠..^^


 


이동경로보기

고속철도 #127 : 타이베이 09:30 -> 쭤잉 11:06


 

대만고속철도경우 보통

타이베이-반챠오-타이중-쭤잉(카오슝) 역만 정차하는 열차와(급행형)

모든역을 정차하는 열차 두 가지 패턴으로 나뉩니다..(물론 예외인 열차 한 두편이 있습니다..)

 

4개역만 정차하는 급행형열차는 타이베이~쭤잉(카오슝)까지 1시간 36분

모든역에 정차하는 열차는 타이베이~쭤잉(카오슝)까지 2시간 걸립니다.

 


전광판 사진 한 컷을 남기고.. 바로 열차안으로 들어옵니당~

열차시간에맞춰 승강장진입을 허용하다보니... 승강장은 비교적 한산한 모습이랄까요??

(바로 열차안에 들어가니...ㅋ 곧 출발하기도하고요..)


이번에 큰 맘(!?)먹고 질러서.. 비즈니스실(특실)탑승!

신칸센처럼 일반실은 2*3배열이고, 특실은 2*2 배열입니다..


앞뒤간격 넓구요~(일반실도 앞뒤간격은 넓어요.. 확실히 KTX보단 넓어요...ㅋㅋ)


좌석마다 콘센트도 있어서.. 바로 충전도 가능합니다~



특실서비스이 가장 큰 특징이랄까요???

직원이 일일이 다니면서 직접 서빙해줍니다..

아래사진처럼요..ㅋㅋ 커피한잔, 생수한 병, 쿠키하나.. 그리고 물수건...(코레일 보고있나!ㅋ)


뭐... 우리나라KTX도 물수건 하나만 던져주는 모 회사(?!)비하면 특실서비스 괜찮긴합니다만..ㅋㅋ

(와플,사탕이 없어진건 아쉽지만요...ㅠㅠ)


열차는 카오슝(쭤잉)역을 향해 출발하고.. 몇 분 안지나서... 반챠오역 도착...

반챠오역 역시.. 모든열차가 정차하는 규모있는 역으로 알고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타더라구요~



반챠오역을 지나.. 이제 슬슬 밖으로나와서 대만풍경을 감상합니다~


신나게 잘 달리다가 타오위안역만 지하로 쏙~

(제가 탄 열차는 급행형이라 타이베이-반챠오-타이중-쭤잉 역만 정차합니다.)


다시 밖으로 나와서 씽씽 달립니다~

(근데 사실 속도는 생각만큼 안나온??ㅋㅋ)


신주역 통과~ (여행계획 미리스포(?!)하면 신주역은 이따가 다시 올 예정입니다..^^)


대만고속철도가 놓인 서부지역은 대만인구, 경제력이 집중되어있다고하는데..

이런 한적한 풍경도 보입니다..(뭐 경부고속선도 타다보면 요런 풍경들이 보이곤하지요~)



풍경을 즐기다보니... 큰 건물이 보이는데..

이걸로보아.. 타이중역이 가까워진 듯 싶습니다..


예상대로(?!) 타이중역 정차한다는 안내방송이 나오고~



타이중역 도착!

바로옆에 우리열차보다 약 12분먼저 출발한 #1627열차가 있네요..ㅎㅎ

#1627열차는 전역정차, 제가 탄 열차는 급행형이다보니.. 타이중역에서 따라잡네요..

(물론 우리열차가 도착하자마자 바로 출발했지만요..ㅋㅋ)


특실승객만 봤을때.. 타이중에서 상당히 많은 분들이 내리시고, 타시더라구요...

사실 멀지않은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대만 제3의도시답게 수요가 많은가봅니다...


어쨌든 다시 출발!ㅋ

이제 정차역은 쭤잉역이 유일합니다..(짜이, 타이난 통과~)


사실.. 타이중 오기전까지.. 생각만큼 속도를 못냈던거 같은데...(270정도?)

타이중역을 지나면서 속도를 마구 올립니다..


특실서비스 안내인데요...

차내서비스는 직접 서빙해주는거빼면 우리와 비슷합니다...

(신문도주고, 콘센트도 좌석마다 있고.. 등등..)

그런데.. 대만고속철도경우 특실이용객 전용창구가 있더라구요.. 뭔가 괜찮은 제도(?!)같은???ㅋ



기차타면서 풍경감상하는건 언제나 즐겁습니다..^^

사진이 저렇게나와 그렇지.. 남쪽으로 내려갈수록 날이좋아서 다행이더라구요~

(타이베이 출발할 때 뭔가 흐린날씨였는데...ㅠ)


지금 열차속도...

저 전광판을 통해서.. 현재속도 뿐만아니라.. 정차역안내, 정차지역별 날씨 및 정보, 자사홍보 등 여러용도로 유용하게 써먹더라구요ㅋ


짜이역 통과~



쌩쌩달리더니 297Km까지 찍네요..ㄷㄷㄷㄷ



뭔가 깔끔(?!)하고 남쪽동네 분위기가 물씬나는걸로 보아서 타이난에 거의 다 온 듯...??


타이난역 통과~ 여기서 우리열차보다 12분 먼저 출발한 열차(타이중역에서 만난 그거!)를 추월합니다.


이제 마지막역인 쭤잉역을 향해.. 힘차게 달려갑니다..




슬슬.. 기지가 보이는걸로 보아서..

헤어질 시간이 다됐나 봅니다...ㅠ

(뭐 오후에 또 타긴합니다..ㅋㅋ)


쭤잉역에 도착!

 

쭤잉역까지 안전하게 데려다준 열차를 한 컷 담고...
리엔즈탄 관광하러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