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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2017. 7. 일본 큐슈여행

[20170722] 1. BEC819계 차량 탑승과함께 아침을 맞이하다..

by 그냥 직장인 2017. 8. 30.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 이 글은 제 개인블로그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에 같은 내용을 올립니다.

  (제목 양식 등을 비롯하여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느덧... 여행 마지막 날 아침이 밝았습니다...

이번 여행동안 지낸 숙소를 나오면서 한 컷 남겨봅니다...

 

 

시작은 전 날 탑승한 열차와 동일한 열차(특급 소닉 3호)로 시작하기에...

비슷한 시간에 나왔습니다...

 

 

신칸센 안내를 보면... 큐슈쪽은 N700계 차량을 나타낸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회사별?노선별? 차이가 있는듯 싶더라고요..ㅎㅎ 아닌가요??

 

 

호텔에서 개인짐을 모두 뺀 상태이므로... 하카타역 코인락커를 이용해야합니다..

이른시간이라 그런지 여유있게 락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카타역의 경우 관광객 등이 많이 이용해서 그런지 락커이용이 쉽지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행기 등 찾아보면 락커관련하여 고생한 이야기나... 비교적 한산한 락커지역 등 알려주는 글도 볼 수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짐을 찾을때도... 제가 쓴 구역은 빈공간을 찾기 어려워서 헤메던 분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전 날과 동일한 열차로 마지막 날 여행을 시작합니다...

 

* 이용열차

특급 소닉 3호 : 하카타(07:00) -> 오리오(07:38)

http://www.jrkyushu-timetable.jp/jr-k_time/1708/0002/00024201.html?c=28098&ym=201708&d=05

 

 

단지 차이점이라면 전 날에는 지정석을 이용했지만...

마지막 날에는 자유석이라는 것이죠...

전 날(4일차)까지 지정석 15회를 이용해서... 1번의 지정석 이용기회만 남은 상태였고...

이건 코쿠라에서 하카타역으로 돌아오는 소닉열차에서 사용했습니다...

(제가 사용한 큐슈레일패스 5일권은 지정석 16회 이용가능하며, 초과이용시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전 날에는 보지못한 풍경인데...

이 지역 버스를 주름잡다시피한 니시테츠의 버스차고지 모습들이 보입니다...

큐슈여행시 한 번 이상은 꼭 이용하게 되는 회사같습니다...

 

 

약 40여분 간 달려서 오리오역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마지막날 첫번째 목표인 BEC819계 차량을 탑승하러 내려갑니다...

카고시마본선 승강장쪽은 고가화가 되어있었으나, 치쿠호본선 승강장쪽은 1층으로 내려가야하는 구조였습니다...

 

 

승강장으로 내려가니 치쿠호본선-사사구리선 경유하여 하카타역까지 운행하는 열차가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행선판 배경이 노란색인데... 아마 카고시마본선과 혼동우려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조금 기다리니 제가 탈 BEC819계 차량이 들어옵니다...

 

* 이용열차

보통열차 6632M : 오리오(07:50) -> 와카마츠(08:07)

http://www.jrkyushu-timetable.jp/jr-k_time/1708/0037/00378601.html?c=28098&ym=201708&d=05

 

 

이 차량은 BEC819계 차량으로 축전지 전동차 차량입니다...

전철화 구간에서는 전차선으로 전력을 공급받아서 달리지만

그렇지 않은 구간에서는 축전지를 이용하여 운행합니다..

자세한건 요기로...!

 

요즘 친환경에너지 관련하여 연구가 활발한 것 같은데...

일본의 경우 철도에도 적용을 활발히 하는 것 같았습니다...

 

 

내부 모습입니다...

벽쪽부분에 머리받침 있는게 인상깊었네요... 국내도입 좀....ㅠㅠ

 

 

한쪽 모니터에는 어떤식으로 작동이 되는지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한 칸에는 배터리만 있고, 한 칸에는 제어관련 기기들이 모여있는 것 같았습니다...

 

 

 

출입문쪽 입석승객도 불편하지 않도록 원형으로 손잡이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창문은 통유리식으로 구성되어 승객 입장에서 전망보기에 더 좋아졌습니다...

개인적으론 통유리차량이 좋더라고요..ㅎㅎ

 

 

오쿠도가이역 정차....

업무위탁역이라고 합니다...

 

 

열차는 와카마츠역을 향해 달려갑니다...

 

 

내부 LCD모니터로 노선/운행구간 안내도 해주고 있습니다...

일부 한국어로도 안내해줍니다~

 

 

또한 모니터로 출입문 안내도 해줍니다...

사진은 반대편 문이라는걸 안내해주는 것 같습니다...

 

 

또한 객차위치도 안내해줍니다...

보니까 우리나라 몇몇기관도 LCD모니터를 조금 더 활용해봤으면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열차는 약 20분 가량을 달려서 종착역인 와카마츠역에 도착했습니다..

치쿠호본선 오리오~와카마츠(와카마츠선)를 운행하는 열차는

모두 BEC819계 차량으로 운행합니다...

길지않은 구간이긴하지만 상용화/양산에 어느정도 성공한 모양입니다...

 

 

BEC819계 차량을 찍어봤습니다..

이 열차는 다시 노카타행으로 운행하게됩니다..

 

* 이용열차

보통열차 6635M : 와카마츠(08:13) -> 오리오(8:29)

http://www.jrkyushu-timetable.jp/jr-k_time/1708/0037/00374101.html?c=28359&ym=201708&d=05

 

 

제가 탄 열차는 와카마츠발 노가타행으로 운행하게 됩니다...

 

 

오리오역으로 돌아가면서 올 때 보지못한 풍경들도 살펴봅니다...

 

 

후지노키역 정차...

이 곳도 업무위탁역이라고 하며, 하루 이용객이 300명이 안된다고 하네요...

 

 

내부 모습을 한 번 더 찍어봤습니다...

평일같으면 출근하는 사람들로 북적였겠지만, 이 날은 주말이라 그런지 비교적 여유로운 편입니다..

 

 

열차는 곧 오리오에 도착한다고 안내하고 있으며....

 

 

카고시마 본선 환승안내도 해주고 있습니다....

 

 

1시간도 안되는 시간이었지만...

최신기술이 적용된 차량을 타보며, 또한 우리나라와 비교도 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LCD모니터 활용같은건 부럽기도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이니, 축전지 차량같은건 우리나라도 개발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또한 축전지 차량같은 경우 전철화에 따른 비용도 절감할 수 있지않을까?하는 느낌도 들었네요....

 

 

떠나기 전 한 컷...

차량에 DENCHA 로고도 있네요...

 

 

이제 카고시마본선 승강장으로 올라가면서, 열차타고 모지코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