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9. 7. 독일+잘츠부르크 여행

[20190721] 8. 일정을 마무리하고 프랑크푸르트로...

by 그냥 직장인 2019. 9. 27.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이델베르크 중앙역으로 갑니다..

저는 이번에도 ICE를 이용합니다...

(여행3일차까지는 ICE를 많이 타다가... 이후에는 안타고, 마지막날 공항오면서 타게됩니다..ㅠ)

 

 

 

하이델베르크 중앙역 내부 모습입니다..

나름 규모가 있는듯 하며... 여러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규모가 있는역이라그런지 승강장도 꽤 많은듯 싶었습니다..

 

 

승강장 내려와서 전광판 찍어봤습니다..

 

제가 탈 열차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전광판 보면 위쪽에 보이는 ICE 1570 열차가 제가 탈 열차입니다..

 

 

* 이용열차

ICE 1570 : 하이델베르크 중앙역(19:46) -> 프랑크푸르트 중앙역(20:40)

 

제가 탈 ICE열차가 보입니다..

차량은 ICE-T이며.. 틸팅기능이 있는 차량입니다.

영업최고속도는 230Km/h로 알고있습니다..

 

사실 이번에 제가 타는 구간은 250Km/h 넘는 속도로 운행하는 구간은 없던걸로 기억해요..ㅠ 

 

 

패스를 활용하여 저는 이번에도 1등석을 이용합니다~

 

 

좌석 위쪽에 탑승구간을 알려주는 표시는 거의 꺼져있는듯 했어요...

 

 

자리에 보니 책자, 음식/음료 등 안내책자 등이 있네요..

저는 이번에는 컴파트먼트 좌석을 이용했어요...

 

사실 타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제가 거의 전세내다시피 한...ㅋㅋㅋㅋㅋ

(제가 탔던 칸만 사람이 많지않았을수도...??)

 

 

옆쪽에 지역열차로 보이는 차량도 있길래 한 컷 남겨봤어요...

주말 저녁에도 사람이 많은듯 했습니다..

 

 

열차는 목적지를 향해 열심히 달리고있는...ㅋㅋ

유럽여행이 처음이라 그런지 이런 풍경 하나하나 보는 것도 즐겁더라고요...

 

 

시내모습도 찍어봤고요...

 

 

중간에 지나오는 역들도 남겨봤어요...!

자세한 역이름 등은 기억이 잘...ㅠㅠ

 

20시쯤에 찍은거 같은데... 아직도 어느정도 밝은...??ㅋ

 

 

하루종일 돌아다니다보니 잠깐 잤다가 일어났어요...

열차는 어느새 마인강을 건너고 있어요...ㅋ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이 멀리 보이는듯 합니다...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 거의 도착할 때쯤... 보니까..

펜돌리노 차량(ETR 610)이 보여서 남겨봤어요...

스위스 연방철도 소속으로 알고있으며, 최고속도는 250Km/h이며 틸팅기능이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거의 도착 직전...???ㅋ

 

 

 

열차는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 도착...

저는 여기서 하차합니다...

 

살짝 아쉬운 마음에 열차 사진 하나 남겨봤어요..ㅋㅋ

 

 

역을 빠져나가서 숙소로 들어가면서

여행2일차 일정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