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3. 1. 타이완 여행

[20130129] 9. 고속철도(THSR)타고 돌아오는 길...

by 그냥 직장인 2014. 5. 10.

타이베이역으로 갈 #716 열차입니다 제가 탈 열차기도 하지요~



이동경로보기

고속철도 #716 : 쭤잉 16:00 -> 신주 17:26


* 대만고속철도에 대해 조금 알고보시면 이 포스팅이 더 재미있을꺼에요..^^

대만고속철도 포스팅 <= 블로그정리

대만고속철도 설명보기 <= 위키미러문서

그리고 #127열차 탑승기


6호차-7호차 사이모습입니다.. 중간부분이다보니 이쪽은 따로 출입문이 없습니다.

우리나라 KTX-1도 9호차-10호차 연결되는 부분은 이런식으로 따로 출입문이 없죠..(각자 반대쪽으로 출입문이 있는..)


아침에 타고온 특실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요번엔 일반실을 이용하므로.. 여긴 그냥 통과~ㅋ


지나가다 찍은 화장실 모습인데요... 비슷비슷한 모양이랄까요??

사진은 없지만 남성용화장실도 따로 있는걸로 기억합니다.



이제 일반실로 들어와서.. 제가 탈 자리를...ㅋ

어제도 3열자리 걸리더니.. 요번에도 3열자리 걸렸네요..ㅎㅎ


앞뒤간격은 확실히 넓어요... 그리고 차제자체가 넓다보니 3열좌석임에도 크게 불편하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열차가 쭤잉역을 출발합니다~

카오슝~ 진짜 안녕..ㅠㅠ(다음에 오게된다면 제대로 보고 가겠다며...ㅋ)


큰 공장지대도 지나구요...


이렇게 한적한 곳도 지나요...


터널이 심하게 많거나 그런게 아니라.. 고속철도타시면서 풍경즐기기에는 좋아여~ㅋㅋ


중간에 TRA Shalun역과 마주합니다..

이말은 즉....


타이난역에 도착!

고속철도로 15분도 안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일반열차 쯔장하오를타도 30~40분은 각오해야하는데.. 정말 빠르죠... (외곽에있긴하지만요...)

그래서인지.. 쭤잉~타이난역 1정거장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보였습니다.

물론 타이난역에서 많은 분들이 탑승했지요...


고속철 타이난역이 시내에서 떨어져있다보니..

타이난역에서 셔틀버스도 운영하고있고..

바로 붙어있는 TRA Shalun역에서 30분간격으로 운행하는 일반열차 이용할 수도 있어요~


다시 열차는 강렬한 햇살을 받으며.. 짜이역으로 출발!


출발하고나서 정말 미친듯이(?!)밟더니 속도가 290Km를 넘겨버립니다...ㄷㄷㄷㄷ


한적한 오후의 풍경이랄까요~ㅎㅎ 뭐.. 저는 지나가면서 즐기기만하면 됩니다만..ㅋㅋ


20여분 달려서 짜이역 도착...

역시나 많은 분들이 탑승합니다.. 물론 내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단거리이용하시는 분들도 은근 있더라구요..

물론 나쁜건 아니죠ㅎㅎ 그만큼 전체적으로 고속철도가 경쟁력있고, 많이 이용된다는 의미겠죠ㅋ)



다시 엄청나게 속도를 올려서 290Km대 진입....


중간에 고속도로와 마주합니다..

뭔가 코레일의 'KTX 탈 걸~'하는 광고가 어울릴법한??ㅋㅋ

(실제 코레일이 고속도로와 마주하는 곳에 설치했습니다ㅋㅋ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5776374&cp=nv)


TRA신우르역이 보이고...

우리 열차는 타이중역에 도착...

(고속철도 타이중역과 TRA 신우르역은 같이 붙어있고, 환승도 가능해요~)


이제... 제가 내려야하는 신주역을 향해.. 출발하는...




타이중이 대만 제3의 도시답게.. 높은빌딩도 많이보이고.. 도시적인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대만고속철도는 식당차/카페객차 이런게 따로 없고...

KTX-1과 마찬가지로 카트를 끌고다니면서 판매합니다..


일부시간대는 도시락도 구입가능합니다~(그 외에는 불가)


그리고 객실 사이에 이렇게 자판기도 있지요~


해가 짧네요...ㅠ 5시쯤인데 벌써...ㅠㅠ


타면서 느낀건데.. 요 부분 은근 유용하더라구요... 캔 같은거 올리기에도 좋구요..

물론 테이블이 있긴하지만요ㅎㅎ


이렇게 즐기다보니 어느새 1시간20분의 시간은 훌쩍가고..


열차는 신주역에 도착합니다.....ㅠㅠ


듣기로는 대만의 실리콘밸리라고 불릴만큼 첨단산업, 과학기술이 발달한 도시라고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타고내리는 사람도 많았지만 특히 업무상 움직이는걸로 보이는 분들이 많은거 같았어요...


뒤에보시면 노선도(?!)표시판이 있는데...

지나온 곳, 지나갈 곳을 구분해서 표시하고 있습니다..

단일구간이라 그런지 깔끔하면서도 보기 좋은거 같은...ㅋ


아쉬움을 뒤로하고 승강장 빠져나옵니다..ㅠㅠ

근데 타이베이역이 아닌 신주역에서 내린 이유는.....???

다음 여행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