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6. 7. 일본(간사이 등) 여행

[20160722] 1. 교토관광... 첫번째는 킨카쿠지!

by 그냥 직장인 2016. 8. 26.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 이 글은 제 개인블로그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에 같은 내용을 올립니다.

  (제목 양식 등을 비롯하여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2일차, 3일차는 아침 일찍 출발하느라....

역 혹은 에키벤으로 아침 식사를 했지만...

 

4일차부터는 여유가 생겨서... 호텔 조식을 이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제가 지냈던 숙소는 1층에 조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뷔페식이고 자유롭게 가져오면 됩니다...

메뉴로 나름 여러가지 있더라고요...ㅎㅎ 고기류도 있었고요.....ㅋ

 

 

아침식사를 간단하게 드시는 분들은 이런 메뉴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근데 양이 좀 많나요??ㅎㅎ)

 

 

아침 식사를 마치고, 준비를 해서... 호텔을 나옵니다...

4일차 일정은 교토의 주요 관광지 등을 둘러봅니다...

 

 

그리고 역시 신오사카역으로.....ㅋ

그러고보니 시간대가 정말 출근시간대와 맞아떨어지는....?

 

 

쾌속열차를 보내고....

 

 

이번에는 신쾌속 열차를 이용하여 교토역으로 이동합니다.

 

 

* 이용열차

 

- 신쾌속 3418M : 신오사카(08:26) -> 교토(08:51), 39Km

 

 

사람이 많아서 겨우 자리를 잡았네요....

 

 

열차들을 구경하다보니....

 

 

교토역에 금방 도착합니다...

 

 

바로 옆으로 나오면 되는걸.... 이리저리 헤매다가 겨우 찾았네요...ㅠㅠ

 

이제 버스정류장으로 나와서...

교토 관광 첫번째 목적지인 킨카쿠지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러 갑니다...

 

 

교토역을 나오면... 사진처럼 환승센터 식으로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해당 버스정류장으로 가셔서 목적지로 가는 버스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교토 관광하실 때 다른 교통 수단도 장점이 있지만...

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좋은 것 같습니다.... 버스 노선도 많아서...

노선도 보시면서 다니시면 여행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교토 시영 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1일 숭차권 티켓도 있으니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갔을때 기준으로.... 1회 탑승시 성인이 230엔이고, 1일 승차권 티켓 가격은 500엔(균일 구간 내 이용)

 

 

저는 킨카쿠지로 가는 101번 버스를 이용합니다...

101,101,102번 버스는 라쿠버스라고 해서 주요 관광지 등을 이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탄 101번 버스의 경우 일부 정류장만 정차하는 방식으로 운행하고 있는 것 같았아요...

 

 

101번 버스를 타고 대략 40~50분 가량 이동하여.... 하차합니다...

 

 

조금 걸어가면 킨카쿠지(금각사)로 들어가는 곳이 보입니다...

 

 

안내도 같은 걸로 보이네요....

 

 

입장....!

 

킨카쿠지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이것!!!

금박으로 덮인 화려한 누각.....

 

설명을 보니 부처님의 사리를 모신 곳이라고 하네요...

 

상당수 사람들이 카메라 촬영하느라 바쁘시더라고요...

저도 한 컷 담아봅니다...ㅎㅎ

 

 

 

 

조금 더 가까이서 한 번 둘러봅니다...

안의 모습도 실제로 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금박으로 입힌 곳의 안은 어떨까 궁금하기도 하고요...ㅎㅎ

 

 

이동로를 따라 산책도 즐깁니다...

 

 

 

정원 등을 즐길 수도 있어요...

 

 

다실인데... 이 곳에서 보는 노을에 비친 킨카쿠가 멋지다고 합니다...

 

 

 

나오는 곳에 불당도 있네요.... 한쪽에는 길흉을 알아볼 수 있는 뽑기같은 것도 있네요...(틀렸을수도...ㅠㅠ)

 

 

킨카쿠지 관람을 마치고나서 긴카쿠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