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9. 7. 독일+잘츠부르크 여행

[20190723] 2. 기차타고 퓌센으로~

by 그냥 직장인 2019. 12. 14.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용열차

BRB 62703 : 뮌헨 중앙역(07:52) -> 퓌센(09:55)

 

저는 이 열차를 이용해서 퓌센으로 이동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도이치반(DB)에어 운영하는 열차가 아닌

Bayerische Regiobahn에서 운영하는 열차입니다.

 

그래도 독일철도패스를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제가 여행갔을때 기준)

추가비용은 내지않았습니다.

 

또한 여행준비하시는 분들은 많이 아시겠지만... 제가 여행갔을때 기준으로

바이에른 티켓도 사용가능한걸로 알고있으니 열차이용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열차의 2등석 객실 내부입니다..

롱시트로 보이는 접이식 좌석이있고...

제가 독일와서 탔던 열차와는 다르게 3열 배치 좌석이 있습니다.

 

 

물론 저는 1등석 패스를 가지고 있었기때문에 1등석 구역으로 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멀리 보이는 ICE 3 차량도 구경을 하고요...

(이번 여행하면서 ICE 3 차량 중 407형 차량은 한 번도 못보고, 못타본게 아쉽긴합니다..ㅠㅠ)

 

 

ICE 4 차량도 보고요..

 

 

ICE 1인지 ICE 2인지 헷갈...ㅠㅠㅠ

 

 

지역열차로 보이는 차량도 만납니다..

 

 

BRB열차가 운행하는 구간을 보여줍니다..

뮌헨~퓌센 구간뿐만 아니라 퓌센~아우크스부르크 구간 등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뮌헨~퓌센 구간 이동시... 저처럼 한 번에 가는 열차가 아닌..

환승으로 경로가 잡히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아우크스부르크로 운행하는 열차와 환승하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자세한건 시간표를 보는게...ㅠ)

 

 

열차는 Kaufering역에 정차한다는 안내가 나오고 있습니다..

 

 

Kaufering역에서 아우크스부르크로 가는 열차와 마주합니다..

 

 

열차는 다시 퓌센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선로는 아우크스부르크 쪽으로 가는 선로와 갈라지는 것 같습니다..

 

 

아우크스부르크 쪽으로 운행하는 다른 BRB열차를 만나네요...ㅋ

 

 

풍경이 제가 평소에 보던 풍경들과는 달라보여서 남겨봤어요..

첫 유럽여행이라 그런지 이런거 하나하나에도 뭔가 설레고 신기하기도하고..ㅋㅋ

 

 

Kaufbeuren역 도착...

뮌헨~퓌센 이동시 환승경로로 나오면 이 역에서 환승하게 나오는 경우도 있는거 같더라고요...

이런 경우 환승역까지는 도이치반(DB) 소속 열차를 이용하고,

환승역에서 BRB열차를 이용하는 경로로 나오는거 같았습니다..

 

 

퓌센으로 가는길이 즐거웠던 이유 중 하나가

이런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었다는 겁니다!!

 

보자마자 이런 풍경은 담아둬야지하면서.. 찍었습니다..

 

 

동네의 작은 축구장 같네요...ㅋ

 

 

뭔가 그림에서나 봤을법한 풍경들이 펼쳐집니다...

산하나 안보이고 동산이 펼쳐지고~

 

 

 

풍경을 구경하다보니 Seeg역 도착...

큰 규모의 역같지는 않았는데.. 역 시설이나 주변이 깔끔한 느낌??

우리나라 소규모 역같은데도 한번 도입해보면 괜찮지않을까? 싶기도...

 

또한 보니까 작은 마을 속 간이역 느낌같은데...

모습이 풍요롭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마을 속에 함께하는 작은 역 느낌이랄까??

그냥 머리속으로만 생각하던걸 보는거 같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어떤게 좋고 나쁘다 이런의미는 아닙니다..ㅠ)

 

 

 

 

풍경 구경이라 딱히 설명할 내용이...ㅋㅋㅋㅋ

예뻐서 막 찍었는데... 잘 표현을 못하겠네요..ㅠㅠ(책 좀 많이 읽을걸.. 하는 후회..ㅋㅋ)

 

 

열차는 종착역인 퓌센역에 도착한다는 안내를 하고있습니다..

모니터에 버스운행도 안내하는거 같던데..

볼 때마다 우리나라도 좀 해줬으면 하는 느낌...??

 

 

퓌센에 도착!!

퓌센역 구조는 끝이 막혀있는 터미널식 구조였어요..!

 

 

유명 관광지로 갈 수 있는 곳이라 그런지 퓌센역에 사람들도 많더라고요..ㅋ

저는 버스로 갈아타러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