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2.10. 늦은 휴가, 이곳저곳 시즌2

[20221019] 1. 이번 여행목적지는 목포!

by 그냥 직장인 2023. 1. 15.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뉴광주게스트하우수.. 3일차~4일차 밤을 보냈던 숙소입니다..

게스트하우스 싱글룸을 썼는데.. 숙소에서 크게 뭘 하지않는 특성상.. 딱 맞는 형태였네요..ㅋ

 

 

화장실에도 욕조는 없지만 기본적인 것을 처리하는데는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무료조식도 가능!

 

옆에 콜라는 제가 전날밤 사왔던거고..

토스트기계 이용해서 식빵 구워서 잼발라서 먹을 수도 있고.. 시리얼도 있고..

우유, 쥬스 등 제공해줍니다..

 

 

방 출입문... 옆에 말이..ㅋㅋㅋ

 

 

목포로 이동하기위해 유스퀘어로 왔습니다..

 

광주~목포 노선은 1시간정도 거리지만 일반버스부터 우등버스, 프리미엄버스도 운행하고 있으며,

수요가 많다보니 운행횟수도 꽤 많습니다..

 

 

터미널 안에 영풍있어서 뭔가 반가운 마음?ㅋㅋ

종종 시내구경겸 종각역 근처에있는 영풍 구경도 가는데... 여기서 보네요..

 

장거리 이동하면서 책사는 것도 좋고... 유스퀘어 자체가 터미널기능을 넘어 쇼핑기능도 있다보니..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을듯 합니다.

 

 

버스들을 구경해보니 대다수의 금호고속 차량 속에 광신고속 차량이..ㅋㅋ

금호고속을 제외한 다른 전남권 회사들과 달리 서울권(김포공항) 노선을 비롯하여 속초, 강릉 등 장거리노선도 있고

인천공항가는 공항버스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 노선은 남도관광 관련 랩핑한 차량으로 운행하고 있는듯합니다.

 

 

대기중 차량보니 한쪽편에 광우고속이 보입니다.

장거리 노선에 별로 관심없어보이는듯 했으나.. 서울(센트럴)-보성 노선(옥과, 벌교 경유)를 통해

서울입성을 했습니다.. 비록 하루 한 번이긴 합니다만..ㅋ

(해당 노선이 1일 2회 운행인데 1회는 금호고속이 운행합니다. 23.01.기준)

 

 

제가 타야할 목포행 버스를 탑승..

 

광주~목포 시외버스 노선은 직통노선도 있고 중간중간 경유하는 노선편도 있습니다.

배차간격이 좋은편이니 잘 확인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 탑승 교통수단 

- 시외우등: 광주->목포(금호고속)

 

 

저는 직통편을 탔고, 얼핏보기엔 만석으로 출발한듯한...?

저처럼 미리 예매하기보다는 그때그때 당일에 바로 티켓을 구입하시는 분이 많은듯 하더라고요..

 

 

고속도로를 시원하게 달립니다..(그와중에 저는 또 잠을...ㅋㅋ)

 

 

목포종합버스터미널에 무사히 도착..

여기도 금호고속 차량이...ㅋㅋ

 

 

기사님이 앞에 서계시는 이유는.. 내릴 때 티켓확인을 하더라고요...

저는 모바일티켓으로 발권했는데.. 탑승때 티켓 안찍길래 의아했는데...

내릴때 확인하시던...(근데 탑승때 안찍었는데도 탑승완료 처리가 되어있는...ㅋㅋ)

 

 

이제 4일차.. 목포 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