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9. 7. 독일+잘츠부르크 여행

[20190723] 5. 알프제(Alpsee)호수, 호엔슈방가우 성

by 그냥 직장인 2019. 12. 28.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보고 버스를 타고 내려왔습니다.

올라갈 때 왕복티켓을 구입했기에.. 이 티켓을 활용하여 편하게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목적지는 근처에 있는 알프제(Alpsee) 호수 산책~

알프제(Alpsee) 호수는 독일에서 깨끗한 호수 중 하나라고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내려와서보면 호엔슈방가우 성도 보여요..ㅋ

저기는 조금있다가 갑니다..ㅋㅋ

 

 

알프제(Alpsee)호수 입구라고 해야할까나..

매표소 있는쪽에서 들어와서 초반부 보시면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풍경을 즐기며 조용히 산책..ㅋㅋ

위에 언급했다시피 깨끗한 호수로 알려져있고, 루트비히2세도 목욕을 즐겼다고 하네요..

여름이라그런지 (사진에는 없지만) 일광욕을 즐기거나..

수상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도 보였습니다..

 

 

호수를 걷다보면 호엔슈방가우 성, 노이슈반슈타인 성이 보여요~(멀리 작게 보이죠..ㅋㅋ)

 

 

 

퓌센, 슈방가우 구경오셔서 알프제(Alpsee) 호수를 조용히 산책하시며

풍경을 즐기시는 것도 추천드려요..ㅋㅋ

 

 

저는 알프제 호수 구경 후... 호엔슈방가우 성 구경하러갑니다..

사실 호엔슈방가우 성은 생각을 안하고.. 시간되면 봐야지~ 정도로 계획했는데..

시간이 남는거 같아서 호엔슈방가우 성도 볼 수 있었습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에 비하면 올라가는건 어렵지 않아서

그냥 천천히 걸어서 올라가도 될 듯 합니다..(저도 걸어서 올라갔어요..)

 

아니면 마차타고 올라오시는 분도 있는거 같은데 이건 잘 모르겠는..ㅋㅋㅋㅋㅋ

 

 

들어가면서 성 구경 시작..ㅋㅋ

 

 

대강 보기엔 노이슈반슈타인 성보다는 조금 작았던거 같은...?

왕실가족이 여름철이나 사냥때 머물렀다고 하네요..

 

 

성 안에 다른 건물로 보이는 모습도 찍어봤어요..ㅋ

건물들이 노란색계통이랄까? 이런 색깔로 되어있네요..ㅋ

 

 

성에서 바라본 모습도 하나 찍어보고요..ㅋㅋ

 

 

 

반대쪽이랄까? 다른 입구쪽에서 찍은 사진..

마차를 타면 이쪽으로 오는거 같았어요..

 

 

호엔슈방가우 성도 노이슈반슈타인 성과 마찬가지로..

가이드 투어를 통해서 내부관람이 가능합니다..(2019.07. 기준)

 

물론 외부만보면 예약이나 티켓구매할 필요는 없으며...(2019.07. 기준)

저는 호엔슈방가우 성은 외부만 구경했기에 그냥 자유롭게 다녔습니다..

 

 

 

제가 설명을 못해서그렇지..ㅋㅋ 성을 보면서 신기한게...

어렸을때 동화같은데 나오는 성의 모습들 있잖아요...

그런 머릿속에서만 존재하고 있던 성의 모습들을 실물로 보는거 같아서 신기했던거 같아요..ㅋㅋ

우리나라에서 보기가 쉽지않은 모습이기도하고요..

 

어떻게보면 이런 매력때문에 계속해서 여행을 다니는 이유 중 하나겠죠?ㅋㅋ

 

 

호엔슈방가우 성 내려오면서 사진찍었는데..

멀리 노이슈반슈타인 성의 모습도 보입니다..

 

 

여기는 마을모습과 알프제(Alpsee) 호수의 모습이 보이네요..ㅋㅋ

저는 성 구경 마치고 내려와서 이 날의 구경(?!)을 마무리합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