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3. 1. 타이완 여행

[20130129] 12. 2일차 마무리.. 타이베이역, 오는길 잡다 등등

by 그냥 직장인 2014. 5. 10.

사실 이번포스팅은..

별 내용은 없고... 타이베이역에서 숙소(First Hotel)로 돌아가는길 남긴 사진이에용~


하나로 합치긴 내용이 애매해서.. 그냥 짧게나마 따로 남겨봅니다~


타이베이역 TRA승강장에서 찍은사진이에요..

대만 기존선은 일본영향을 받은 탓인지.. 전부 1067mm 협궤를 사용하고 있어요..

(우리나라는 전구간 1435mm 표준궤사용)

그래서 우리나라 선로폭보다 좁죠...ㅋ


동부간선에서 올라온건지, 서부간선으로 출발하려는건진 모르겠지만?

전기기관차가 들어오네요..ㅎㅎ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모습이랄까요?? 지하에 광역전철아닌게 들어온다라??ㅎㅎ


뭐.. 여담이지만 2015년 초에 개통예정인 수도권고속철도(수서~평택.. 이후 경부고속선합류) 역시 대부분 지하입니다...ㅋ

(물론 KTX수서역은 광명역과같이 완전 지하구조는 아니고요..(왜 다 지어놓고 민간이 이익쓸어가게 냅두냐? 민영화반대!))


고속철도와 달리 TRA승강장은 여러열차가 다니기때문에 열차별 정차위치를 알려주고 있군요...

일본 신칸센(동일본, 서일본구간)에서 이런 안내판을 많이 볼 수 있지요~ㅎㅎ


위에 두 열차는 위에서부터 구간차(4량,6량), 쥐광하오, 타로코호, 쯔장하오(동차형), 쯔장하오(PP형) 이렇게 안내가 되어있는듯 하네요ㅎㅎ


승강장을 빠져나와서...



MRT타러가는데... 나를 사로잡는 무언가가!!

하고보니... 열차모형들..ㅠㅠ


진짜 가지고싶긴한데..ㅠㅠ 역시 돈...ㅠㅠ(철도모형경우 정말 비싸요..ㅠㅠ 기본적으로 몇십만원은 왕창나가니..)

 

MRT타고 숙소인 쑹장난징역 하차..

역시나 8번출구로 나오고~

 


숙소로 가다보니.. MRT공사장면이 보이네요~ㅋ

타이베이MRT 녹선(송산선) 공사현장이라는데...

이게 완공되면.. 녹선(신덴선)은 이쪽으로 운행하게되고, 현재 단수이선과 직통은 폐지된다는군요..

(더불어 지금 지선으로 있는 샤오난먼쪽 지선도 본선이 되는..ㅋㅋ)

그리고 이 노선이 개통되면 쑹장난징역은 환승역이 되지요~(그래서 이전사진에서 보셨겠지만 역명판에 녹색까지 같이있는..ㅎㅎ)


2일차이자 타이베이에서 마지막 밤을 마무리하며 숙소로 들어갑니다..(벌써..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