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3. 1. 타이완 여행

[20130130] 6. 쥐광하오타고 타이베이역으로....

by 그냥 직장인 2014. 5. 10.

루이팡역이야 아까 구경 실컷했고..

전광판보니까 어차피 같은역에서 타는거라.. 따로 나가진않고 승강장에서 잠시 기다렸습니다..

(어차피 환승대기시간 20분정도라 길지도 않았구요..ㅎㅎ)


화롄에서 출발한 쥐광하오 열차가 들어오고 있네요..ㅎㅎ

그러고보니 대만에서 첫 쥐광하오 탑승입니다...ㅋ

 



이동경로보기

쥐광하오 #605 : 루이팡 13:05 -> 타이베이 13:50

 

 

사실 내부는 쯔장하오보다 심하게 꿇릴게 없는 모습입니다..ㅋ

그런데.. 출입문이 수동이라는거??ㅋ(정말 직접열고 타야합니다...ㅋㅋ)


하루종일 인기가 좋은 핑시센입니다...ㄷㄷㄷㄷ

막상 탈 때는 힘들었지만(?!) 돌아와보니... 한편으로 철도노선 자체가 관광상품이라는 점에서 부럽기도하고 그러더라구요..




이제 타이베이로 돌아오는 길...ㅠㅠ

뭔가 슬프게 느껴지는군요.. 벌써 마지막이라 생각하니......


보니까 서부간선 기륭쪽으로 빠지는 선로같습니다...


즉, 바두역에 도착....ㅋ



기지 구경을 하는데...

아랫쪽 파란차량의 정체를 모르겠군요...ㅋ

객차같은데.... 예전에 완행등급으로 쓰였다던 객차같기도하고...

아니면 작업용으로 쓰는 객차같기도 하구요...ㅋㅋ


기륭으로 가는걸로 보이는 구간차와 마주하고...


Qidu역 도착..

상당수의 서부간선열차 시종착기능도 담당하고, 근처에 기지도 있다보니 역 규모가 제법 큽니다..



갈수록 타이베이 시내로 들어온다는게 느껴집니다..

동시에 아쉬움도 밀려오고.....ㅠㅠ


이제 지하구간으로 들어와서 송산역 정차하고...


타이베이역 도착.....ㅠㅠㅠㅠ


진짜 모든 일정이 끝났습니다..ㅠㅠ

남은건 점심먹고 공항가는 일......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