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14. 5. 레츠코레일패스 여행기

[20140505] 6. #1672 무궁화호 열차로.. 3일차 마무리..

by 그냥 직장인 2014. 6. 14.

(출처 : 다음지도 http://map.daum.net)

 

무궁화호 #1674 : 화본(17:31) -> 영주(18:50) 열차운행시간표 보기

 

3일차 구경하는 일정은 다 끝났고... 남은건 영주역가서 저녁먹고 숙소(라쓰고 찜질방이라 읽음)가서 쉬기..

사실... 끊다보니 애매하게 끊겨서 이번건 그냥 쉬어가는페이지(?!)라 생각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672 강릉행 무궁화호 열차 탑승...

제가 지정받은 자리로 갔으나... 이번에도....ㅠㅠㅠ

 

진짜 무궁화호 지정받은 좌석이 하나같이 다 클래식객차...ㅋㅋ

레츠코레일패스 장점인 자리확보에 만족하며갑니다...ㅋ (그리고 다른객차 빈자리찾기...)

 

근데 희안하게 4량편성이면 1량.. 많게 2량이 클래식인데 제자리는 꼭 거기걸리고...

옆 객차는 나뭇결후기....ㅋㅋㅋㅋ 뭔가 좌석운이 없었나봅니다...ㅋㅋ

 

 

탑리역 정차... 중앙고속도로 개통 등의 영향을 받긴했지만...

금성면 중심지에 위치하고있어 그래도 지역간 이동에있어 나름 밥값은하고 있는 역이랄까요...

 

또한 역 모양새도 매우 특이하죠...ㅎㅎ

 

 

의성역정차...

하루 10회긴하지만 무궁화호가 하루 10회정차하며...

청량리로 한 번에 가는 열차도 하루 2왕복 운행합니다...(비록 1왕복은 새벽열차지만요...ㅋ)

 

의성읍에 인접해있어서 나름 수요도 기대해볼 수 있겠으나.....?

의성시외버스터미널도 이쪽에 있다는거...ㅋㅋ

이 곳에도 동서울행 버스가 있다는거...ㅋ(단촌, 일직(안동)경유.. 이후 남안동IC로 중앙고속도로진입, 무정차)

 

 

단촌역 통과... 단촌면 중심부 위치해있지만 수요감소로 현재는 여객열차가 정차하지 않습니다...

 

 

어느새 해도지고....(벌써 내일이 마지막이란 생각에 으윽....ㅠㅠ)

 

 

조용한 시골풍경...ㅎㅎ 사실 기차타고 가다보면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기도하고요...

 

 

피곤한 탓인지... 헤롱헤롱 이것저것 흘리다보니

문수역 통과... 문수~옹천구간은 영주댐관련으로 선로이설이 된 상태죠...

(물론 중앙선 전체적으로 도담~신경주구간 복선전철화공사가 진행중이기도합니다...)

 

이러한이유로 평은역이 물속에 잠길예정이나... 4대강공사 담합적발 등 이런저런문제로 연기되면서

아직까지는 평은역이 물속에 잠기지는 않은상태...ㅋ

 

 

영주역도착....

사진에는 승무교대 하시는 모습만 잡혔는데..

제가 타고있던 열차에 시각장애인이 타고있었고... 영주역직원들이 미리 대기하고있다가 이동안내하더라고요...

 

 

영주역 나오면서 오늘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이후 일정?? 역 앞에서 뚝불로 저녁때우고, 근처 스포렉스들어가서 취침... 끝...ㅋ

 

사진과 관련이 없긴한데... 그냥하나 얘기하면...

영주역 18시에는 살짝 혼란이 벌어지기도합니다...

 

왜냐하면 17시 59분에 청량리행 무궁화호 #1608, 안동행 무궁화호 #1607 동시출발

18시 정각에 동대구행 무궁화호 #4409(경북순환) 출발..

불과 1분사이에 3대열차가 출발... 게다가 상,하행이 동시출발해버리니...

살짝 혼란이 벌어지더라고요...(전에 #4409열차 타면서 직접보기도했고...)

 

뭐 동대구역 같은 곳은 6~8대가 한번에 탑승준비 깜빡이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갑자기 생각나서 적어봤습니다...ㅋ 이번 포스팅이 그냥 남은거 마무리(?!)다보니 워낙 내용이 없기도했고...ㅋ

 

어쩄든 3일차 여기서 끝!ㅋ

 

마지막날... V-Train, O-Train 탑승이 있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