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9. 7. 독일+잘츠부르크 여행

[20190725] 6. 카페 토마젤리, 묀히스베르크 전망대...

by 그냥 직장인 2020. 1. 25.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호엔잘츠부르크 요새 구경을 마치고 내려왔습니다..

올라가기전 들렀던 잘츠부르크 대성당도 다시 한 컷 찍고...

 

 

여기는 모자르트 광장~ 모자르트 관련 장소 들이 많은듯...ㅋㅋ

 

 

레지덴츠 광장도 다시 들렀어요..ㅋㅋ

 

 

그리고 저는 카페 토마젤리로 왔어요!

 

1700년대부터 존재했던 유서깊은 카페라고 하네요..

보니까 1703년부터 있었던거 같은...???

 

모자르트도 잘츠부르크를 떠나기 전까지 즐겨찾았던 장소라고...ㅋㅋ(여기도 모자르트와 연관된 장소...ㅋㅋ)

 

 

저는 음료 한 잔과 케이크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특징 중 하나가 음료는 점원에게 주문하면되지만..

케이크는 '쿠헨다멘'이라고 불리는 여성분께 주문하고, 계산도 '쿠헨다멘'에게 직접하는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앉아있다보면 '쿠헨다멘'이라고 불리는 여성분들이 다니는게 보이더라고요..

 

 

게트라이데 거리를 다시 걸어요...

간판이 특징이라고 했는데... 세계적 기업인 맥도날드도 예외는 없는듯합니다..ㅋ

 

 

그리고 제가 중간에 멈춘 곳은 젤라또 아이스크림...ㅋㅋ

 

 

바닐라 좋아요~ㅋㅋㅋㅋㅋ

아이스크림 먹으면서 저는 다음 장소인 묀히스베르크 전망대로 이동..

 

 

묀히스베르크 전망대는 다른 입장료는 없었던걸로 기억하며

엘레베이터로 올라가기때문에 편안하게 올라올 수 있습니다..

 

 

 

올라오니.. 잘자흐 강을 포함한 시내모습이 보이고.. 멀리 호엔잘츠부르크 요새도 보여요..!

 

 

여기는 박물관 같았는데... 시간이 늦어서그런지 제가갔을때는 문닫은듯...?

근데 앞에 카페같은 곳은 영업을 하고있던걸로 기억하는...??(틀렸을수도..ㅋㅋ)

 

 

멋짓 뷰가 한 눈에 들어와요~! 구시가지를 비롯한 주요시설물 모습도 보이는거 같고요..ㅋ

 

 

파노라마로 한 번 찍어봤어요....ㅋㅋ

 

 

조금 큰 사진으로...ㅋㅋ

사실 그냥 막찍다보니 나온...ㅋㅋ(최근 여행다닌건 거의 휴대폰카메라로 찍은거..ㅋㅋ)

 

 

이렇게 있다보면 잘츠부르크의 매력에 빠져드는거 같은...ㅋㅋ

저는 풍경을 감상하고... 잘츠부르크 구경을 마무리하면서 역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