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0.10. 늦은 휴가, 이곳저곳

[20201020] 7. 제천으로 이동하며 하루 마무리..

by 그냥 직장인 2020. 11. 15.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탑승열차

  - 무궁화호 #1281: 천안(19:05) -> 제천(21:07) 열차운행시간 보기

 

제가 탈 무궁화호 열차가 천안역에 도착합니다..

서울발 제천행 열차이며, 하루 1왕복 운행하는 계통입니다..(여객열차 기준)

그리고 이 1왕복이 유이하게 오송선을 경유 여객열차인 셈이죠..

 

 

이번에도 리미트객차 당첨...

이번 여행에는 리미트객차가 잘 걸리는거 같아요..ㅎㅎ

 

사람들은 꽤 타고있었으며, 오송, 충주쪽에서 많이 내리시는거 같더라고요..

 

 

개조 새마을호처럼 무궁화호 리미트객차 일부에도 블라인드가 설치되었더라고요..

개조 새마을호화 차이점은 무궁화호에 설치된 블라인드는 좌석별로 분리가 되어있다는...ㅋㅋ

 

근데 보니까 블라인드 넣을 공간마련때문에 그런지 창문이 조금 작아져서 묘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이 모습을 보니.. 열차는 제천에 가까워진듯 합니다..

어두워서그런지 사진을 많이 못찍었어요..ㅠㅠ 찍어도 이상하게 나온것도 많았고..

오송선 경유하는 것도 보려고했는데.. 주변이 어두워서...ㅋㅋㅋㅋ

 

 

제천역 도착...

재천역 신역사가 개업해서 운영중에 있어요.. 승강장도 정비를 한 모습입니다..

 

 

역명판도 한 컷..

 

 

고상홈도 준비가 되어있더라고요...

제가 갔을때는 저상홈에서 고상홈거쳐서 승강장을 빠져나오는 구조던데..

이러한 구조때문인지 은근 걸어야하더라고요..ㅋㅋ

 

 

제천역 신역사 내부 모습이에요..

대기공간도 단장을 했고, 맞이방도 만들어놓더라고요..

여기는 다음날 아침에 다시 오니.. 그 때 다시 한 번..ㅋㅋ

 

 

 

이전에는 없었던 에스컬레이터도 설치되어 있어요..

 

 

제천역을 바라보면서 한 컷 찍었습니다..

조명들어오니 내부가 확드러나면서 뭔가 근사한 느낌이 납니다..

역전 정비되고나면 야간에 더 멋진모습이 나오지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조금 걸어서 이 날 숙소인 Q모텔로 왔습니다!

안내실에 예약내용 말씀드리니 카드키를 주셨어요..

 

그리고 체크인 하면서 기쁜 소식도 들었는데...

 

 

객실내부는 깔끔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체크인하면서 들은 기쁜소식은... 옆에 살짝 보이죠...

 

 

 

저는 일반으로 예약했는데.. 안마의자가 있는 객실로 업그레이드를 해줬습니다!!(감사합니다..ㅠㅠ)

예약확인할 때 안내실 계시던분이 안마의자있는 객실로 업그레이드했다고..ㅋㅋㅋㅋㅋ

 

체크아웃 전까지 안마의자를 열심히 사용했죠..ㅋㅋ

 

 

샤워하는 곳... 욕조는 없지만...

씻는데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TV와 PC도 있는데.. PC는 거의 안쓴...

 

 

냉장고에 생수와 음료수, 과자도 있는데.. 이건 무료입니다..ㅋㅋ

 

그리고 아래칸에는 아마 미니바처럼 만들어놓은듯 한데...

만원 적혀있는걸로 봐서는 옆에 만원 투입하고 누르면 문이 열리는 구조인듯 했어요..(안해봐서 틀렸을수도...ㅋ)

안에는 맥주2캔, 간단한 안주류 약간이 있더라고요..

 

 

이거는 제가 내일로 혜택역을 제천역으로 지정하면서 받은 것들입니다!

미니선풍기, 몰래카메라 탐지카드, 스탬프 퀘르스 노선도, 코로나방지키트 등을 주셨어요!

몰래카메라 탐지카드는 나름 유용하게 활용했던듯해요!

(숙소가 나쁘다 이런게 아니라 요새 이상한 행동 하는 사람들이 하도 많아서 누가 뭘 어찌할지 모르니...)

 

 

그리고 천안에서 사온 튀김소보로호두과자를 먹을 준비를 합니다~!

 

 

개봉! 저는 혼자다보니 7개 들어간 것을 샀는데...

이게 크기가 은근 됩니다.. 생각보다 포만감도 있더라고요..

 

 

호두과자에 소보로입혀서 튀긴? 그런 느낌이었어요..

제가 느끼기에는 맛은 좋았습니다!ㅋㅋㅋ 사실 호두과자에 소보로조합인데 맛이 없을리가??ㅋㅋㅋ

 

저는 튀김소보로호두과자 먹고.. 둘째날 일정을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