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2.10. 늦은 휴가, 이곳저곳 시즌2

[20221017] 1. 둘째날.. 시내버스로 광안대교 지나가기

by 그냥 직장인 2022. 11. 19.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둘째날 아침이 밝았습니다..

객실에서 찍은 사진인데... 바다뷰는 아니지만 뷰가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침은 든든히 먹어야하니 조식을 먹으러 갑니다..

토요코인 호텔은 무료조식을 제공해주는걸로 압니다.

 

사진에 있는 음식도.. 가짓수 얼마안되는거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실제로 주먹밥? 위에만 봐도 4가지 종류의 반친이...(결국 이상하게 퍼온 내가 문제랄까..ㅋㅋ)

사진에 있는것만해도 주먹밥(오니기리?), 제육, 어묵부침, 계란말이, 메추리알조림, 감자조림, 김치, 단무지, 쌈무 등...

그리고 국이랑 음료도 제공...

 

 

그리고 위에 있는게 끝이 아닌.. 웨스턴(?!) 버전으로 토스트 기계와 과일, 시리얼도 준비되어있고..

사진엔 별로 없지만.. 샐러드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가성비 괜찮은 호텔이라고 느꼈네요...ㅋ

 

 

그리고 무료 커피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객실로 올라와서 다시 창밖을 찍어봤어요..

햇빛이 들어오니.. 아까와는 다른 느낌이 드네요...

 

 

짐을 챙겨서.. 체크아웃...

그리고 오늘의 첫번째 일정인 1011번 버스를 타러 정류장으로 이동합니다.

 

 

도착예정시간이 얼마 남지않았다고 나와서 부랴부랴 이동해서 탑승했네요..ㅎㅎ

해당 버스가 배차간격이 조금 있는버스라..ㅠ

 

* 탑승 교통수단

- 시내버스(급행) 1011번: 운촌->명지신도시(해동여객)

 

굳이 이 버스를 일정으로 잡으면서까지 탑승한 이유는...

시내버스로 부산 해안순환도로(광안대교-부산항대교-남항대교-을숙도대교 등)를 달려보는 경험을 하고싶었습니다..

부산 강서구에서 해운대까지 해안순환도로가 완공되면서 이 도로로 바로 운행하는 노선신설을 요구하기도 했다는군요..

 

 

올림픽교차로 환승센터를 지나 광안대교 진입...

광안대교는 복층구조이며, 해운대에서 대연동 방향이 위쪽으로 지나가고, 반대방향이 아래쪽으로 지나갑니다.

 

이전에는 개인차량으로 달리거나 시티투어버스 등을 이용하는 방법밖에없었으나...

시내버스 노선이 생기면서 저처럼 관광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게되었고..

현지 거주하는 분들도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해운대 마천루...

저도 저런 곳에서 살 날이....??ㅎㅎ

 

 

아침 출근시간대라그런지 광안대교 정체가 있었네요..ㅠ

그래서 생각한대로 쌩쌩 달리지는 못했습니다..ㅠ

 

 

광안대교를 지나와서 대연동 부근까지 왔습니다..

멀리서 바라본 풍경도 멋지네요...

 

 

LG메트로시티 부근입니다..

LG메트로시티가 한동안 부촌으로 알려지기도했고, 생활만족도 등이 높은 곳이라고 하네요..

약 7,300세대에 20평대부터 90평대까지 평수도 다양하다고...ㄷㄷ

 

 

부산항대교에 진입...

주변 풍경도 아까 봤던거와는 다른 풍경이..

 

 

전 날 봤던(해당 글) 부산항대교를... 이번엔 직접 지나가게 된 셈이죠...

예전에 시티투어버스 이용하면서 시기가 맞아서 부산항대교에서 불꽃놀이 봤던 기억이...ㅋㅋ

 

 

영도대교 구간을 지나 남항대교 진입..

버스를 타면서 지나온 광안대교, 부산항대교와 달리 남항대교는 무료구간이라고 합니다..

 

노선특성상 유료도로를 많이 지나는 편이긴합니다..(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을숙도대교 등..)

또한 자동자전용도로 구간을 지나기때문에 이 노선의 경우 입석금지가 적용됩니다..

그래서 초반에 중간정류장에서 못타시는 분들이 꽤 되었다고...

 

 

을숙도대교를 지나갑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중간에 을숙도를 지나가며..

이름도 여기에서 따왔다고...

 

 

저는 명지신도시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거제로 가기위해 2000번 버스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