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6. 7. 일본(간사이 등) 여행

[20160722] 5. 교토관광의 핵심코스 중 하나... 키요미즈데라!

by 그냥 직장인 2016. 9. 3.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 이 글은 제 개인블로그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에 같은 내용을 올립니다.

  (제목 양식 등을 비롯하여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100번 버스를 이용해서 키요미즈데라로 이동했습니다...

 

 

키요미즈데라로 이동하면서 사진 남겨봅니다...

 

 

 

키요미즈자카를 통해서 키요미즈데라로 이동합니다...

일본의 멋을 잘 살린 것 같고... 여러 가게도 많았어요...

그리고 사람들도 정말 많았고요.... 유명관광지라 그런가봐요...ㅎㅎ(나쁘다는건 아니고요..ㅋㅋ)

 

 

키요미즈데라 입구에 도착했씁니다....

웅장해요...

 

 

밑을 한 번 바라봅니다...

이렇게보니 은근히 많이 올라온거 같아요...

 

 

즈이구도로 기억하는데....

입장권을 구입하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안이 정말 컴컴합니다...

 

 

이제 본당쪽으로 이동합니다...

 

 

지붕은 노송나무 껍질을 얇게 만들어 촘촘하게 붙인 방식이라네요....

 

 

본당으로 입장...!

 

 

이 곳은 일종의 무대라는데...  십일면천수천안 관세음보살상에게 바치는 춤을 추던 곳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이곳!!(다른 곳도 아름답습니다만..ㅎㅎ)

 

 

다른 각도(?!)로 나오게 사진 한 컷 담아봅니다...ㅎㅎ

 

 

본당 등 둘러보고... 경치도 감상하고 내려옵니다....

 

 

여기는 오토와폭포!

 

수행자들이 즐겨마셨다고하는데... 물이 정말 맑아서 절 이름이 맑은 물이라는 뜻이 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여기 세 줄기의 물은 마시면 좋은 일이 생긴다고하는....

 

 

본당/무대 밑쪽에서 본 모습인데요....

바깥으로 튀어나온 부분은 139개의 나무 기동을 이용하여 산의 경사면을 이용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보니 무대에서 뛰어내리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다고도하는데....

그렇다고 위험한 행동은 절대...! 절대...! 하지 맙시다....

 

 

 

키요미즈데라(청수사) 구경을 하면서 산책을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키요미즈데라 관람을 마치고... 산넨자카, 니넨자카 등을 구경하려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