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6. 7. 일본(간사이 등) 여행

[20160722] 7. 교토관광 마무리...

by 그냥 직장인 2016. 9. 10.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 이 글은 제 개인블로그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에 같은 내용을 올립니다.

  (제목 양식 등을 비롯하여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주요 관광지 등을 관람하고... 시죠카와라마치에 왔습니다...

시죠카와라마치로 이동하는데도 교토 시영 버스를 이용했습니다...

 

여기도 사람들이 많네요... 유동인구가 많은 곳인가 봅니다...

저는 맥도날드에서 음료 한 잔 하면서 잠시 쉰 다음에...

 

 

이치란라멘으로 이동합니다....

여행 첫 날 도톤보리에 있는 이치란라멘으로 가려했으나... 교토에서 가게됐네요...ㅎㅎ

 

 

이치란라멘은 재료 등을 어느정도 넣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어요...

제가 갔을 때 기준으로... 한국어버전도 있으니...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라멘 맛은... 맛있더라고요...ㅎㅎ 국물도 맛있고...ㅎㅎㅎ

 

 

라멘을 먹고나서... 교토역으로 이동하기위해 버스 정류장으로 왔습니다...

 

 

교토교통은 지하철 등도 좋지만, 버스 이용도 좋은 것 같습니다...

버스노선이 잘 발달되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시간 등 문제로 가보지는 못하고... 밖에서만 교토타워 모습을 남겨봅니다...

 

 

교토역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교토관광 마지막 코스로... 교토역 전망대로 이동합니다....

교토역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중간에 이런 공간도 있어요...

 

 

위에서 아래로 내려본 모습입니다...

 

 

교토역 전망대에서 교토역 모습 및 교토 시내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위 사진은 킨테츠 승강장의 모습 같네요...

 

 

교토역전망대에서 바라본 교토시내 야경입니다...

 

 

교토역 승강장의 모습입니다.... 신칸센 승강장도 보이는거 같네요...

(아닌가요?? 잘못봤을 수도 있으니 틀렸으면 지적 부탁드려요..ㅠ)

 

 

교토역 전망대에서 본 교토타워의 모습입니다....

교토타워 높이가 어느정도인지 짐작되시나요???

 

 

전망대구경을 마치고오면서 음료 한 잔 마십니다...ㅎㅎ

 

 

이제 신오사카역으로 이동하기위해 열차타러 내려왔습니다...

오랜만(?!)에 열차 이용이죠??ㅎㅎ

 

 

해당 승강장에 정차하는 열차 시간표를 따로 안내해주는 것 같네요....

 

 

열차 도착....

 

 

* 이용열차

 

- 특급 썬더버드 46호 : 교토(22:02) -> 신오사카(22:26), 39Km

 

 

특급열차를 이용해서 신오사카역까지 이동합니다...

 

 

열차 안에서 미리 사 둔 도너츠도 먹습니다...

열차 안에서 먹는 것도 즐거움의 하나 인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는 안줘야죠...^^

 

 

신오사카역에 도착....

 

 

열차는 종착역인 오사카역을 향해 떠나갑니다...

 

 

당일 신오사카역을 출발하는 신칸센 열차도 몇 편 남지 않은 것 같네요....

 

 

미도스지선을 통해 숙소로 가고있는데...

신형차량이 탑승하게 된 것 같았습니다....

 

 

모니터 활용을 보니.... 여러 정보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탔을때는 한국어 안내도 나오더라고요...(사진엔 없지만...)

 

물론 우리나라 회사들도 잘하고 있지만요...ㅎㅎ

 

 

에사카역에서 내려서 숙소로 돌아가면서 4일차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4일차 JR 니시니혼 열차 이용내역>(간사이와이드패스 이용)

 

1. 신쾌속 3418, 신오사카(08:26) -> 교토(08:51), 이동거리 39Km

2. 특급 썬더버드 26호(자유석), 교토(22:02) -> 신오사카(22:26), 이동거리 39Km

 

<4일차 JR 니시니혼 외 다른 교통수단 이용내역(일본 내 이용.. 단, 항공기는 제외)>

 

1. 오사카지하철 미도스지선

   에사카->신오사카(2.9Km) 180엔, 신오사카->에사카(2.9Km) 180엔

2. 교토 시영 버스(1일권 이용)

   101번, 204번, 100번, 207번 5번.....(요건 기억이 잘 안나서 틀렸을 수도 있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