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9. 7. 독일+잘츠부르크 여행

[20190726] 2. 공항으로 가는 길...ㅠㅠ

by 그냥 직장인 2020. 1. 26.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제 열차를 타러 뮌헨 중앙역에 왔습니다..

공항으로 가는 열차..ㅠㅠ

 

 

왼쪽 편에 전 날... 저를 머리아프게 한 레일젯 열차도 보이고요..ㅠ

 

 

저를 공항으로 데려다 줄 ICE열차가 대기하고 있네요...

 

 


앞쪽부분으로 와서 한 컷...

 

 

이 열차는 중련편성이라 한 대가 와서 연결준비를 하는 것 같습니다..

 

 

 

* 이용열차

ICE 720 : 뮌헨 중앙역(10:55) ->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 장거리(14:22)

 

 

1등석 패스를 활용하여 이번에도 1등석...ㅋㅋ

마지막으로 패스를 쓰는셈이 되었네요..ㅋ

 

 

 

열차는 목적지를 향해서 출발....

사실 열차 타기전에 사람들 북적거리길래 늦어지는건가 싶었는데...

제가 탄 열차는 큰 문제가 없었던거 같더라고요...

 

 

열차 내부는 차분한 느낌...? 계속 조용하게 갔던거 같아요...

 

 

마지막이라 그런지 이런 풍경 하나도 아쉽게 느껴지는...ㅠㅠ

사실 한 번 왔던 길이기도 하고요....

 

 

화물열차도 구경~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잉골슈타트 지나면서 뉘른베르크까지는 고속선으로 운행해서 빠른 속도로 운행합니다..

사진에 제대로 안나왔는데... 속도가 대략 280Km/h정도 나왔던걸로 기억하네요...(가물가물..ㅠㅠ)

 

 

1등석에서는 음식, 음료 등 주문/수령이 자리에서 가능하죠..

여기 메뉴판 보고 시키면 승무원께 주문하면 됩니다..ㅋ

 

 

아우토반으로 보이는 도로와 마주하여 달리고 있는...

 

 

뉘른베르크 중앙역에 도착한다는 안내가 나오고 있습니다..

고속선 구간도 일단은 종료라는 의미가...(중간에 한 번 이용하긴합니다만..)

 

 

열차의 첫번째 정차역인 뉘른베르크 중앙역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식사까지는 좀 그래서..(공항가서 라운지도 들어갈테니..)

음료를 주문했습니다.. 컵도 주셨습니다..ㅋ

 

음료수가 꽤나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ㅋㅋ(이런거 볼 때마다 한국에도 진출했으면 좋겠다고 느끼는...ㅋㅋ)

 

 

열차는 다시 목적지를 향해...

 

 

뉘른베르크 중앙역에서 탑승한 승객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다음 정차역은 뷔르츠부르크 중앙역입니다..

보니까 뷔르츠부르크 중아역 지나고 고속선을 짧게나마 이용하는거 같더라고요..

 

 

열차가 대략 20분가량 지연운행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중간역을 통과하고...

 

 

 

저는 풍경 하나라도 더 담아봅니다..ㅠㅠ

 

 

뷔르츠부르크 중앙역에 도착한다는 안내가 나오고...

 

 

뷔르츠부르크 중앙역에 도착...

여기도 제가 여행하면거 거쳤던 역입니다..(뷔르츠부르크 궁전도 가고... 로텐부르크 가기위해 열차도 탑승했고요...)

 

 

뷔르츠부르크 중앙역 지나고 짧게나마 고속선을 달렸던걸로 기억합니다..

속도는 대략 240Km/h정도 나왔던거 같습니다..(사진은 맞는지 모르겠네요..ㅠ)

 

 

다시 풍경들도 보고...

 

 

여러 열차사진도 찍어봅니다..

 

 

1등석 타면 중간중간 쿠키도 주시는데...

하나 더 가져가도 되냐고 여쭤보니 괜찮다고 하셔서 2개받았습니다..ㅋㅋ

이 쿠키는 무료였어요..ㅋㅋ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 도착한다는 안내가 나오고...

 

 

프랑크푸르트 남역을 지나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여행 첫 날 보았던 익숙한 곳이 나오고...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 도착...

열차는 여기서 진행방향을 바꾸게 됩니다..

제가 앉은 자리는 프랑크푸르트 중앙역까지는 순방향으로 왔는데.. 이후 구간을 역방향으로 달리는 셈이죠...

 

 

이제 진행방향을 바꿔서 운행합니다.. 저는 역방향으로 바뀐셈입니다..

물론 저는 공항역에서 내리기때문에 역방향으로 타는 시간은 길지 않습니다..

 

 

신문 등 비치되어있는거 같은데... 1등석 서비스라고 본 것 같네요...

 

 

 

대략 3시간30분 정도 달려서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 장거리역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정말로 여행의 끝이 보이는...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