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9. 7. 독일+잘츠부르크 여행

[20190726] 3.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에서...

by 그냥 직장인 2020. 1. 26.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장거리역에서 공항터미널로 이동합니다..

그래도 1터미널이라 추가 교통수단 이용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2019년 대한민국 노선 취항사 기준 아시아나항공, 루프트한자는 1터미널을 사용하고, 대한항공은 2터미널 사용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루프트한자 익스프레스 열차/버스 이용자를 위한 곳인거 같아요.. 맞나요??

https://www.lufthansa.com/kr/ko/lufthansa-express 여기 참고하면 될지 모르겠네요..

 

 

조금 걸어서 단거리역에 도착...

제가 공항터미널 나와서 처음왔던 곳이기도 하죠... 패스교환하고 프랑크푸르트 중앙역로 이동하기위해..ㅋㅋ

 

 

터미널 도착...!

거대한 플랩식 안내판이 맞이해주고 있어요..ㅋ 요즘 많이 보기 어려워진거 같은데 여기서 만나네요..ㅋ

 

 

저는 아시아나항공 카운터로가서 짐을 맡깁니다~

체크인은 모바일로 마친상태라 짐만 맡기면 되는 상황...

카운터가서 모바일로 체크인했다고하니 바로 짐처리해주더라고요... 그리고 항공권도 뽑아주신...ㅋㅋ

 

 

그리고 저는 제휴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Luxx라운지에 왔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이용했던 라운지와 차이점 중 하나는..

이 라운지는 에어사이드 밖에 있다는거죠... 이용시 시간계산에 좀 더 신경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부에서 쉴 수 잇도록 의자들도 있고요...

 

 

 

먹거리들도 준비되어 있고...

 

 

주류, 탄산음료 등을 비롯하여 여러 음료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도 이것저것 가져왔습니다..

탄산음료도 가져오고요...ㅋㅋ

 

 

또 가져왔어요...ㅋㅋ 많이 먹었습니다..ㅋㅋ

 

 

그리고 여기 라운지에서는 샤워시설 이용도 가능해요!

카운터에 신청한 다음 순서가되면 들어가서 이용하면 됩니다..

 

저도 나름 장거리 비행예정이라 샤워도 깔끔하게 마쳤습니다..ㅋㅋ

 

 

이제 라운지를 나와서...

 

 

게이트로 이동... 탑승권, 안내 등을 보고 제가 탈 비행기가 있는 게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냥 안내보고 쭉 이동하다가 짐검사? 같은거 받고, 출국심사 받고하면 끝..ㅋㅋ

 

 

게이트에 도착했습니다... 시간이 조금 남아서 앉아있었습니다..

그리고 항공기들도 좀 구경하기로 합니다..

 

 

저를 한국으로 데려다 줄 항공기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일본 전일본공수 항공기입니다..

아마 보잉 777-300 기종에.. 도쿄 하네다공항으로 가능 항공기 같습니다..

 

 

이거는 보잉 787-800 같은데요... 어디 항공사인지 잘 모르겠는...ㅠㅠ

 

 

에어캐나다의 항공기 모습도 찍었습니다..

이렇게 구경하다가 저는 한국으로 가는 OZ542편 타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