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0.10. 늦은 휴가, 이곳저곳

[20201023] 4. 가은터미널, 점촌터미널 구경하기..

by 그냥 직장인 2020. 12. 20.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 점촌으로 이동하기위해 가은아자개장터버스정류소로 왔습니다..

점촌에서 올 때도 여기서 하차했습니다.. 건물도 오래되지는 않은듯 합니다..

 

 

버스시간표입니다..

주로 농어촌버스들이 정차하지만..

대원고속에서 운행하는 동서울행 노선도 있습니다...ㄷㄷㄷㄷ(KD의 위엄인가요?ㅋ)

 

 

나름 매표창구도 갖춰놓고있고...

 

 

승객대기공간 및 음료자판기도 갖춰놓아서 이용편의를 돕고있습니다.

지방의 작은 버스정류장 같지만... 나름 알차게 갖춰놓은듯한 느낌??

 

 

저는 좌석버스를 타고 점촌으로 다시갑니다..

 

 

지나가다가 사과밭이 너무 예뻐서 찍고싶었는데..

버스타고가면서 찍는게 쉽지는 않더라고요.. 대신에 감나무라도...ㅋㅋ

 

 

가은에서 점촌가는길 풍경이 멋져요..

얼핏보니 레일바이크도 지나가는듯한데.. 확실히는 모르겠네요..ㅠ

 

 

터미널근처에서 하차...

 

 

점촌터미널로 갑니다..

점촌터미널은 KD운송그룹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점촌에서 동대구로 갈 때 기차도 있지만..(김천 환승 필요..)

버스시간이 맞다보니 버스로 이동하게되었습니다.

 

 

내부 매표창구 및 버스시간표입니다..

 

버스시간표 표시가 중구난방인 느낌이 있는데..

LCD모니터로 표시도 되고, 좌석제 노선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시간조회 후 예매도 많이하는 상황이니..

 

 

이렇게 LCD 모니터를 활용해서 시간표를 알려주시도 합니다..

 

 

다른 모니터에는 운행현황을 알려주는데..

상황이 상황이다보니 결행도 꽤 많이 보였습니다..

 

 

2010.10.05.기준 점촌터미널 시간표..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수도권쪽 노선으로는..

동서울노선이 많이 운행하지만 강남(서울경부)로 가는 노선도 있고...

성남, 안산, 수원 등 수도권 여러 지역으로도 노선이 있습니다.

 

또한 북대구(북부정류장 말하는듯..), 동대구노선이 각각 있으며..

구미, 김천 등 영남쪽 노선도 나름 있는편입니다..

 

 

승강장나와보니 천일고속 소속 유니버스(우등)차량이 있습니다.

13시40분에 출발하는 서울경부(강남)행 노선같습니다.

 

 

그리고 대기차량 상당수가 KD운송그룹 소속 차량들...ㄷㄷㄷㄷ

동서울행 편수가 많기도 하고요..ㅋ

 

 

그리고 코리아와이드 계열 차량등...

코리아와이드 경북의 예전 도색인데... 제가 '계열'이라고 표시한 이유가 있어요..ㅋㅋ

 

 

코리아와이드 진안 소속 차량..

부산행 노선 같습니다.. 중간에 구미 등 경유하는거 같던데.. 기억이 가물가물...

파크웨이 우등차량이네요..

 

 

그리고 제가 타게 될 동대구행 버스입니다.

이 차량 또한 코리아와이드 진안 소속 차량입니다..

 

보니까 경북에서 진안으로 넘긴 차량이 하더라고요..

도색만보고 왜 경북차가 들어와있지?하면서 의문을 가졌는데...

(티켓에도 진안으로 표시되어있었고요..)

자세히보니 진안차량이었다는...ㅋㅋ

 

어쨌든 저는 이 차량을 타고 동대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