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0.10. 늦은 휴가, 이곳저곳

[20201023] 6. KTX-산천 타고 서울로.. 여행의 끝...

by 그냥 직장인 2020. 12. 24.

* 잘못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대상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밝힙니다.
  또한 사진은 제가 활동하는 다른 카페 등을 비롯하여 중복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일정을 사실상 마무리하고..

서울로 올라가기위해 동대구역으로 왔습니다..

 

지하철에서 내려서 나와보니.. 동대구복합환승센터가 큼지막하게 보이네요..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풍경이죠..

 

 

동대구역으로 갑니다..

예전에비하면 그대로인듯 하면서도 변화가 있는거같기도하고...

 

 

우리나라 열차횟수가 많은역답게 출발안내도 두페이지를 보여주고..

승차준비 알림도 다음페이지까지 넘어가는 상황도 나오네요...(사진 상황만 봐도..ㄷㄷㄷㄷ)

 

 

저는 맞이방에 조금 앉아있다가 승강장으로 내려갔습니다..

마지막으로 타게될 열차는 서울행 KTX-산천 #450열차(마산발)이며, 동대구역에서 포항발 #492열차와 합쳐서 운행합니다.

 

일단 포항발 #492열차가 먼저와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탈 #450열차가 들어옵니다.

 

* 탑승열차

  - KTX-산천 #450: 동대구(19:32) -> 서울(21:25) 열차운행시간 보기

 

 

제가 탈 #450열차는 먼저와서 대기하고 있던 #492열차와 연결 후 탑승을 합니다..

 

여담으로 제가 탈 11호차 문이 고장에다가 앞칸은 동력칸(객실없음)이다보니

12호차 출입문쪽으로 많이 몰렸다는..ㅠㅠ

 

 

열차타고 있다보니 어느새 광명역까지 금방왔습니다..

(밤에는 주변이 어두워서 사진 찍을만한 것도 안나오고, 찍기도 어렵고 그러더라고요..ㅠ)

 

 

이제 남은 역은 종착역인 서울역 하나..

 

 

열차는 서울역에 도착했습니다.. 대략 2시간정도 걸렸네요...

그와중에 같이 연결해서왔는데 하나는 2분지연, 하나는 정시도착은 무엇??ㅋㅋㅋㅋ

 

 

연결부의 모습..

KTX-산천 120호기가 포항발 #492열차를.. 122호기가 마산발 #450열차를 운행했습니다.

 

 

서울역에서 나와서.. 집으로 돌아가면서 이번 여행을 마무리합니다.

 

 

회사일 등으로 가을에 휴가를 떠났는데...

분위기나 시기 등 영향인지.. 조금 여유롭게 다닐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방역수칙 잘 지키면서 다녔고요...

다음에는 언제 떠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상황이 상황인지라..

 

여행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